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를 택시로 호출? ··· 카카오, ‘카카오택시 블랙’ 3일부터 운행

공유
0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를 택시로 호출? ··· 카카오, ‘카카오택시 블랙’ 3일부터 운행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카카오는 국내 최초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 블랙’을 3일 정식 출시한다.

아이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택시 앱을 2.0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택시 블랙은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등 3000cc급 고급 차량 약 100대와 고급택시 전문 기사 교육을 수료한 200여 명의 기사로 운영을 시작한다.

국토교통부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부착물 등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차량 외부에는 택시 표시 설비 등이 설치되지 않는다.
탑승 시 검증된 전문 기사의 고품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택시 블랙을 호출하려면 카카오택시 앱 2.0 버전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 후 택시 종류로 ‘블랙’을 선택하면 된다. 기본 요금은 8000원이고,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 건에 한해 카카오페이 자동결제로 요금 결제가 가능하다.

회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택시 블랙 탑승 선착순 3만 명에게 카카오택시 블랙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1인 1회 첫 탑승에 한하며 증정된 쿠폰은 카카오택시 앱 쿠폰 목록에 자동 반영된다.

향후 카카오는 카카오택시 블랙으로 호출 가능한 지역과 차량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