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머슨퍼시픽, 중국 자본 1800억원 투자유치 성공

공유
0

에머슨퍼시픽, 중국 자본 1800억원 투자유치 성공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리조트분양사업을 진행하는 에머슨퍼시픽은 8일 중국 최대 규모의 민간 투자 회사인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中國民生投資股人+分有限公司·중민투)의 자회사인 중민국제자본유한공사로부터 1806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에머슨퍼시픽은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난티 펜트하우스 서울'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번 투자는 경영권 인수 목적이 아닌 중국 자본 투자 유치 금액으로는 국내 상장 기업 중 최대 규모다. 중민국제자본유한공사의 특별 목적 법인이 에머슨퍼시픽이 실시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을 통해 이루어진다.

중민투는 민영기업 60개사가 주주로 참가한 중국 최대 규모의 민영투자회사로 자본금이 500억 위안(약 8조9000억 원)에 달한다. 금융, 보험, 리스, 에너지, 항공, 물류, 부동산 등의 업종에 투자하고 있다.

에머슨퍼시픽은 투자유치로 한국과 중국, 일본, 동남아를 연계하는 다양한 교류사업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만규 에머슨퍼시픽 대표이사는 "에머슨퍼시픽의 독자적 브랜드인 '아난티'가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해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노정용 기자 noj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