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소갤러리 오픈, 200여점 인간문화재 도자기 무료 관람 가능

공유
5

비소갤러리 오픈, 200여점 인간문화재 도자기 무료 관람 가능

사진=비소갤러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비소갤러리 제공
인간문화재의 도자기들을 서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가 탄생했다.

도자기 전문 전시장 비소갤러리(Biso gallery)가 지난 4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롯데캐슬에 문을 열었다.
도자기업계의 인간문화재 1세대 해강 유근형(海剛 柳根瀅, 1988년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3호 청자장으로 지정)의 작품을 포함, 다양한 도자기 200여점이 전시된 비소갤러리에서는 입장료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비소갤러리 겸 주식회사 온니포유의 김상민 대표는 “우연치 않게 일본에서 우리나라 인간문화재의 작품을 봤는데 가치를 인정 못 받고 있었다”며 “한국에 도자기를 다시 가져왔는데 집에서 혼자 보기 아까웠다”고 밝혔다.

이어 김상민 대표는 “인간문화재의 많은 작품들을 한 곳에서 관람하기 어려운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비소갤러리를 통해 다양한 도자기들을 한 장소에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갤러리에 뭔가 포인트를 줘야 하는데 그런 게 없어 약간 아쉬웠다”며 “하지만 150여 점 정도를 모으다 보니 어느 정도 볼거리가 생긴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비소갤러리는 일본에 나가 있는 한국 인간문화재의 도자기들과 미술품을 계속해서 수집해 저렴한 가격에 위탁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비소갤러리는 주말에 휴관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박효진 기자 phjp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