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베토벤 교향곡 '영웅'으로 아산 정주영 탄생 100주년 기념

공유
0

베토벤 교향곡 '영웅'으로 아산 정주영 탄생 100주년 기념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은  아산(峨山)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뉴시스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은 아산(峨山)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태준 기자] 아산(峨山)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음악회가 18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 전당에서 열렸다.

이날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진행된 '아산 정주영 명예회장 탄신 100주년 기념 음악회'에는 이홍구 전 국무총리 등 정·관계, 재계 인사, 범현대 가족과 임직원 등 총 2천500여명이 참석했다.
범현대가에서는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몽윤 현대해상화재보험 회장, 정몽일 현대기업금융회장, 정몽원 한라 회장, 정몽진 KCC 회장,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등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음악회는 드레스덴 관현악단 수석객원 지휘자를 겸하고 있는 정명훈 서울시향 예술감독의 지휘로 유럽 명문 드레스덴 국립 관현악단이 아산의 생애와 음악적으로 부합되는 '베토벤 교향곡 2번과 3번'(영웅)을 연주했다.

장대함과 강렬함이 특징인 이 곡은 역경을 극복하고 지치지 않는 새로운 도전으로 유에서 무를 창조했던 정 명예회장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곡이라는 이유로 선곡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산 탄신 100주년 기념사업 위원회'(위원장 정홍원 전 국무총리)가 주관하는 대표 행사인 '아산 정주영 탄신 100주년 기념식'은 정주영 명예회장의 탄생일 하루 전날인 24일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또 23일에는 하얏트 호텔에서 '아산 그 새로운 울림:미래를 위한 성찰'을 주제로 기념 학술 심포지엄이 열리고, 23∼24일에는 아산의 생애와 인간적 면모를 담은 사진전이 개최된다.
이태준 기자 tj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