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S, 세계 60개국 테러 위협국에 한국 포함

공유
0

IS, 세계 60개국 테러 위협국에 한국 포함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60개국이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테러 위협에 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미러 등에 따르면 IS의 선전기구인 '알하야트 미디어센터'가 전날 공개한 영어로 된 4분여 분량의 새로운 선전 영상에서 이 같은 사실이 드러났다.
각종 컴퓨터그래픽(CG)을 활용한 이 영상은 "IS에 대항하는 세계 동맹국"이라는 설명과 함께 60개국의 국기를 실었다.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노르웨이, 그리스, 호주, 일본, 중국, 대만, 멕시코, 이집트, 아랍에미리트(UAE), 터키, 이란, 러시아 국기 등과 함께 한국의 태극기도 포함돼 있다.

앞서 IS는 지난 9월에도 온라인 영문 선전지 '다비크'에서 국제동맹군 합류 국가를 '십자군 동맹국'으로 지칭하며 62개 국가와 국제기구를 열거한 바 있다. 이 명단에도 한국이 포함됨에 따라 우리나라는 더 이상 테러 안전지대가 아니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영상은 "미군은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에서의 패배에 따른 상흔에 빠져 있다"고 조롱하면서 미국에 대한 공세를 펼치는 한편 이란, 러시아, 터키도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영상 속 목소리는 유창한 미국식 영어로 "덤벼라(Bring it on). 동맹을 모아라. 우리에게는 가장 위대한 동맹인 알라(신)가 있으니"라고 외쳤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