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거래소, 태국수출 청산결제시스템 기술혁신상 수상

공유
0

한국거래소, 태국수출 청산결제시스템 기술혁신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국거래소와 코스콤이 공동 개발하여 태국증권거래소에 수출한 청산결제시스템이 지난 8일(화) 런던에서 열린 'FOW International Awards 2015'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Futures and Options World(FOW)는 1982년에 설립된 세계 자본시장 관련 뉴스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자본시장 신기술 관련 시상식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 9월 25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FOW Awards for Asia에 이은 2번째 수상으로 이번 시스템이 아시아 지역을 넘어 국제무대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FOW는 이번 시상식에서 한국거래소가 수출한 태국증권거래소 청산결제시스템이 사용자 접근성 및 운영 효율성이 뛰어난 시스템이라고 호평했다.

이번 시스템은 사용자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순수 웹 기술만을 이용하여 개발됐다. 또 태국증권거래소의 다양한 상품 및 시장을 수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유연한 청산결제 운용이 가능한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한국거래소 IT시스템 성능이 국제적 수준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으며 대외신뢰도 또한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거래소는 해외고객의 니즈에 맞는 효율적인 시장인프라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