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 마음편한 연금투자…POP펀드셀렉션 '시선집중'

공유
0

삼성증권, 마음편한 연금투자…POP펀드셀렉션 '시선집중'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올해부터 절세혜택이 늘어난 개인연금과 퇴직연금을 이용해 연말정산 준비를 시작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일반펀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액인 연금펀드의 특성을 감안한 '전문가를 통한 마음편한 투자'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투자자가 시장에 맞게 투자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전문가들이 시장전망에 따른 우수펀드를 골고루 담아 투자하는 펀드를 활용하면 편리하다. 이미 선진 연금시장은 이러한 자산배분형 재간접펀드가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POP펀드셀렉션'은 삼성증권의 자산배분전략을 참고하여 신한BNPP에서 운용하는 펀드이다. 이 펀드는 리서치전망에 따라 유망투자지역과 펀드의 스타일별 유형을 분석하여 자산배분을 실행하고, 이에 맞는 국내외 우수 펀드를 편입하여 투자한다.

따라서 고객입장에서는 소액 자금으로도 국내외 유망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한BNPP 연금저축POP펀드셀렉션은 운용의 효율성과 일관성을 위해 Life-Cycle펀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채권형을 비롯해서 주식 편입비중이 20%, 40%으로 제한된 혼합형펀드, 주식형펀드까지 4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라인업의 제공은 고객 연령, 투자성향, 투자기간에 맞는 펀드 선택을 가능하다.

또한, 삼성증권은 연금가입고객을 위한 '삼성증권 연금저축'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는 물론, 노후준비까지 한번에 하고 금액에 따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 연금저축 이벤트'는 삼성증권이 판매중인 연금저축펀드에 신규 가입 및 추가 납입, 계약 이전하는 경우, 퇴직연금도 개인이 추가로 펀드에 가입 또는 납입할 경우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11월 2일부터 가입한 고객 중 12월 31일까지 유지하는 고객들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된다. 적립식과 일시납에 따라 계약기간과 납입금액 별로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한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