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진투자증권, 일본 아이자와증권 신입사원 채용 진행

공유
0

유진투자증권, 일본 아이자와증권 신입사원 채용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은 제휴사인 일본 아이자와증권의 한국인 신입사원 채용을 대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부문은 정규 영업직이며, 일본어 가능자를 대상으로 한다.

절차는 서류 심사, 필기시험,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한다. 합격자는 내년 4월 1일자로 입사해 일본 현지에서 근무하게 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채용공고 및 원서 접수 대행, 면접장 제공, 한국 인력 채용 관련 조언 등 채용 전반에 걸쳐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아이자와증권 입사 희망자는 한국에서 모든 지원 절차를 밟을 수 있어 일본에 가야 하는 부담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1918년 설립된 아이자와증권은 자본 700억엔, 지점 수 42개의 리테일에 특화된 일본의 중형 증권사다. 유진투자증권과는 지난 2009년 업무제휴를 맺고, 상품 판매 및 주식 거래, 리서치 자료 공유 등 긴밀한 협업 관계를 유지해왔다.

아이자와증권 관계자는 “일본 경기 회복으로 구인난이 심각해 채용에 어려움을 겪던 중 제휴사인 유진투자증권의 제안으로 인적자원이 우수한 한국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강진순 부사장은 “이번 채용이 한국 청년의 해외 취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고, 이번에 채용된 인력들이 향후 한일간 자본시장 비즈니스에 공헌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4일까지 유진투자증권 채용사이트(recruit.eugenes.co.kr)에서 원서 접수하며, 내년 1월 초 서류전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www.eugenefn.com) 또는 유진투자증권 채용사이트(recruit.eugene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