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제가수 싸이, '칠집싸이다'로 영국 방송 BBC 월드뉴스 출연

공유
0

국제가수 싸이, '칠집싸이다'로 영국 방송 BBC 월드뉴스 출연

국제가수 싸이가 지난 10일 JTBC방송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JTBC방송 캡처
국제가수 싸이가 지난 10일 JTBC방송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JTBC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최근 '칠집싸이다'를 발표해 인기몰이 중인 국제가수 싸이(38)가 영국 BBC 월드뉴스에 출연했다.

영국 BBC 월드 뉴스는 17일(현지시간) 싸이와 인터뷰를 통해 정규 7집 '칠집싸이다'를 발매하고 '대디'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를 조명했다.
BBC는 싸이에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24억건뷰를 넘긴 '강남스타일'의 의미와 이번 7집의 '대디'뮤직비디오'는 어디서 영감을 받았는지 등을 질문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에 대해 "바라볼 때마다 행복한 트로피 같은 거다. 트로피를 받으면 거실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시간이 지나도 보면 흐뭇하잖냐. 그런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싸이는 '대디'가 힙합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 멤버 윌아이엠의 '아이 갓 잇 프럼 마이 마마(I Got It From My Mama)'라는 곡을 듣고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한 싸이의 얼굴을 한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의 3대가 나오는 뮤직비디오 '대디'의 콘셉트에 대해서는 "영화 '오스틴 파워'에 나오는 '닥터이블'과 '미니미'처럼 독특한 아빠와 아들의 모습을 영상에 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일 싸이가 정규 7집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자 영국 BBC뿐 아니라 미국 CNN, 빌보드, AP통신 등 해외 미디어들이 주목한 바 있다. 그러나 가사가 특색이 없고 평이하다는 외신보도가 나오자 싸이는 지난 10일 JTBC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외국인들이 한국말을 잘 올라서 그런 것 같다고 답변했다.

싸이는 18일 밤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20일 SBS TV '인기가요'를 통해 '대디' 무대를 꾸민다.
또한 싸이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 올나잇 스탠드2015-공연의 갓싸이'를 펼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