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데뷔 20주년 만에 다시 뭉친 터보, 정규 6집 피처링 비밀무기는 '국민 MC 유재석'

공유
0

데뷔 20주년 만에 다시 뭉친 터보, 정규 6집 피처링 비밀무기는 '국민 MC 유재석'

사진=인스타그램
사진=인스타그램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15년 만에 컴백하는 그룹 '터보' 정규 6집에 국민 MC 유재석이 피처링으로 등장해 화제다.

18일 소속사 더터보컴퍼니는 터보의 첫 번째 타이틀곡 '다시(AGAIN)'의 피처링에 국민 MC 유재석이 익살맞은 내래이션으로 깜짝 출연한다고 밝혔다. 그 밖에 박정현, 래퍼 제시, 보컬 케이윌 등이 피처링에 참여했다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했다.
이에 앞서 지난 15일 더터보컴퍼니는 21일 발매하는 터보의 6집에 이 팀과 오랜 인연을 맺어온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이 프로듀싱한 곡이 실린다고 발표했다. 주영훈은 터보의 대표 히트곡 '트위스트 킹', 윤일상은 '회상' 등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룰라'의 이상민과 그룹 'DJ DOC'의 이하늘, 힙합듀오 '지누션'의 지누가 피처링으로 참여한다. 힙합레이블 브랜뉴뮤직을 이끄는 래퍼 라이머와 이 회사 소속 래퍼 산이도 함께했다.

그동안 듀오로 활동한 터보는 이번에 15년 만에 3인 체제로 돌아온다. 보컬 김종국에 1대 래퍼 김정남, 2대 래퍼 마이키가 다시 뭉쳤다. 터보는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는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