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간추천종목]KDB대우증권…제일기획 등

공유
0

[주간추천종목]KDB대우증권…제일기획 등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제일기획[030000]
중국 광고 대행 시장은 중국 정부가 외자계 기업에 대한 규제를 2006년부터 자율화한 상태이다. 광고 산업의 성장은 내수 경기 부양에도 긍정적이며, 중국 신경제를 이끌고 있는 인터넷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모델 또한 바로 광고로서 중요한 부문이기 때문이다.
제일기획(030000/매수)은 중국 연결 자회사인 PengTai가 고성장하고 있는 점에 주목된다. 중국디지털 광고사 3위로 업계 상위권에 진입했다. PengTai를 포함한 제일기획 중국 사업의 기여도는 내년에 전체 매출의 30%, 순이익(EPS) 50%에 달할 전망이다. 중국 비계열 광고 물량이 확대되고 있으며, 삼성그룹 계열 물량도 내년에 중국 디지털 부문을 중심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

▶CJ오쇼핑[035760]
투자자들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벨류에이션 수준과 실적 방향성이다. 이중에서 벨류에이션 매력도는 더욱 높아졌다. CJ헬로비젼 매각으로 인해 유입이 예상되는 자금 1조원을 고려하면 현재 1.1조원 수준의 시가총액은 더없이 저평가 되어 보인다.

CJ헬로비젼 매각 이슈는 향후 케이블티비 시장 성장 둔화와 송출수수료 부담 저하 등의 영업환경과 장부가치 대비 2배가 넘는 매각 대금을 감안하면 긍정적인 이슈이다. 그룹사의 코웨이 인수 가능성이 소멸되었다는 점도 동사로서는 긍정적이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