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흥민 절묘한 힐킥 결승골... "환상적인 분위기였다"

공유
2

손흥민 절묘한 힐킥 결승골... "환상적인 분위기였다"

손흥민은 29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왓포드의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왓포드와의 경기에서 후반 44분 결승골을 터뜨리고 기뻐하고 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손흥민은 29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왓포드의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왓포드와의 경기에서 후반 44분 결승골을 터뜨리고 기뻐하고 있다./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태준 기자] 손흥민(23·토트넘) “중요한 골을 넣어 기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핫스퍼에서 뛰는 손흥민이 후반 44분 절묘한 오른발 힐킥으로 결승골을 터뜨리며 왓포드 잡았다.
손흥민은 29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왓포드의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왓포드와의 경기에서 후반 44분 오랜 침묵을 깨고 골 맛을 봤다.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골을 넣은 것은 지난 9월20일 이청용이 뛰는 크리스털 팰리스와 경기 이후 3개월여 만이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천금같은 한 방에 힘입어 왓퍼드를 2-1로 물리치고 3연승을 달렸다.

무승부 기운이 감돌던 후반 44분 손흥민은 키어런 트리피어의 크로스를 감각적인 오른발 힐킥으로 마무리하며 결승골의 주인공이 됐다.

최근 주전 경쟁에서 밀려난 인상을 준 손흥민은 이번 골로 반등의 계기는 물론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신뢰를 되찾을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구단 트위터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환상적인 분위기였다"면서 "우리 모두 행복해 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경기가 끝난 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부여했다.








이태준 기자 tj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