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집밥 백선생' 겨울철 별미 백종원표 초간단 굴전 요리 레시피

공유
4

'집밥 백선생' 겨울철 별미 백종원표 초간단 굴전 요리 레시피

29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겨울철 별미 초간단 굴전 만드는 방법이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사진=tvN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9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겨울철 별미 초간단 굴전 만드는 방법이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사진=tvN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백종원이 지금 이 계절에 먹어야 가장 맛있는 2015 마지막 수업 주제로 굴 요리를 소개했다.

29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김구라, 윤상, 윤박, 송재림과 함께 탱글탱글한 제철 맞은 굴 요리를 설명했다.
백종원은 이날 그릇 하나로 초간단 굴전을 만드는 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릇 하나로 만드는 초간단 굴전 레시피는 △굴 400g △밀가루나 부침가루 두 스푼 △계란 2개 △식용유 약간.

집밥 백선생표 초간단 굴전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굴을 흐르는 물에 씻어서 유리 그릇에 담는다. 그 다음에 프라이팬을 불에 올려 놓고 식용유를 부어 놓는다.

집에 있는 밀가루나 부침가루 두 스푼을 굴에 넣고 물은 붓지 말고 그대로 반죽한다.

비닐 장갑을 낀 손으로 굴 하나하나에 밀가루나 부침가루가 충분히 묻을 정도로 주물러준다.
밀가루를 묻힌 굴을 그릇 옆으로 밀어 놓고 계란을 깨트려서 함께 넣어 준다.

비닐 장갑을 낀 손으로 계란을 잘 풀어준다.

그 다음에 달궈놓은 프라이팬에 손으로 굴을 넣어서 지져준다.

백종원은 "나는 그릇 하나로 손에 하나도 안 묻히고 요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려고 한다"며 "반죽을 다 한 후에 숟가락을 이용해 굴전을 만들어도 된다"고 설명했다.

숟가락을 이용할 경우에는 손을 닦고 반죽한 굴을 숟가락으로 하나씩 떠서 프라이팬에 넣어서 지져준다.

굴이 어느 정도 익어서 뒤집을 때가 되면 불을 약간 세게 높여준다. 굴전을 뒤집을 때도 굳이 뒤집개를 사용하지 않고 숟가락으로 간단하게 뒤집어 주면 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