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비전 2020' 선포…"상품·채널 혁신 1등 보험사 되겠다"

공유
0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비전 2020' 선포…"상품·채널 혁신 1등 보험사 되겠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나인 기자] 교보생명은 지난 8일 충남 천안의 연수원(계성원)에서 "상품과 채널의 혁신 넘버원 생보사"가 되겠다는 '비전(Vision) 2020'을 선포했다고 10일 밝혔다.

상품규제 완화와 국제회계기준 개정안(IFRS4 2단계) 도입 등 급격한 환경 변화를 앞두고 마케팅의 양대 축인 상품과 채널의 경쟁력을 동시에 끌어올려 생명보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성장전략이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은 올해 고객맞춤형 상품을 내놓고 우수한 채널 조직을 늘리는 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창의적인 콘셉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령자·유병자 등 새로운 고객층을 겨냥한 특화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 고객에 대한 유지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를 이어가며 서비스 품질을 올릴 방침이다.

'핀테크추진 태스크포스(TF)'도 신설한다.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은 "주어진 시장환경은 어느 회사에나 똑같으며, 누가 빨리·효율적으로 혁신하느냐가 관건"이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마케팅을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중용의 구절을 인용해 "지극히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고객에게 먼저 베풀고 헌신해야 진정으로 성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나인 기자 silk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