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경련, 전군 정훈장교 640명 대상 경제 교육

공유
0

전경련, 전군 정훈장교 640명 대상 경제 교육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국방부와 공동으로 전군 정훈장교 640명을 대상으로 시장경제와 안보관 교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40명 늘어난 것으로 전군 정훈장교의 절반 수준에 달한다. 이달 11일부터 3월 16일까지 총 8회로 나누어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일선 부대에서 정훈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장성, 영관, 위관급 장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경련과 국방부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군 정신전력 증강의 핵심 주체인 정훈장교의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자유민주주의의 가치’, ‘헌법의 이념과 가치’ 등 국가·안보관 교육뿐 아니라 ‘경제성장과 군의 역할’, ‘시장경제의 이해’ 등 올바른 경제·기업관을 강화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경련 이용우 상무는 “이번 교육에 전군 정훈장교의 절반가량을 교육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교육 내용이 일선 부대에서 공유되어 올바른 경제관이 군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정훈장교들께서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경련은 정훈장교 대상 경제교육을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이 외에도 차세대 군 리더인 공군사관생도를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등 군의 올바른 경제·기업관 확립을 위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