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파스, 보령제약과 마이크로구조체 제조기술 이용 제품개발 MOU 체결

공유
0

라파스, 보령제약과 마이크로구조체 제조기술 이용 제품개발 MOU 체결

보령제약 최태원 대표이사(왼쪽)와 라파스 정도현 대표이사가 12일 서울 원남동 보령제약 본사에서 MOU를 체결하고 있다.
보령제약 최태원 대표이사(왼쪽)와 라파스 정도현 대표이사가 12일 서울 원남동 보령제약 본사에서 MOU를 체결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바이오 벤처기업 ㈜라파스는 보령제약과 상호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라파스와 보령제약이 맺은 양해각서는 라파스의 '마이크로구조체' 제조기술을 이용하여 미용제품, 의료기기, 의약품의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것이다.

라파스의 '마이크로구조체' 기술은 신개념의 무통 경피약물전달시스템으로 패치형태로 약물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구제의 소화기계 부작용이나 주사제의 통증과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백신이나 바이오 의약품 등을 유효성분의 손실 없이 경피를 통해 전달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라파스와 보령제약은 이를 활용하여 양사가 보유한 제조기술과 글로벌 마케팅 능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2017년 말 임상진입을 목표로 공동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라파스는 보령제약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자사가 개발한 기능성 미용패치의 해외 판로를 개척할 전망이다. 라파스는 지난 9월 중국 통덕그룹(Hermed Capital)과 MOU를 맺은 데 이어 이번 보령제약과의 MOU로 의약품 개발 연구 및 제품 상용화에 탄력을 받게 됐다.

라파스 정도현 대표는 "이번 MOU는 백신패치 개발을 목표로 하는 라파스의 기술력과 연구성과에 대해 제약업계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사례"라며 "라파스는 보령제약과의 공동연구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령제약은 “라파스와의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구조체를 활용한 경피약물전달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신제품개발과 더불어 마케팅 제휴를 통해 양 사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파스는 새로운 개념의 경피약물전달시스템인 용해성 마이크로구조체 패치 제조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최근 기업공개를 신청했다. 보령제약은 국내 최초의 ARB 계열 고혈압 신약인 카나브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마케팅에 성공한 국내 굴지의 제약회사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