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증권 "이에스브이, 스마트카·드론시장 성장수혜 기대"

공유
0

교보증권 "이에스브이, 스마트카·드론시장 성장수혜 기대"

자료=교보증권
자료=교보증권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교보증권은 21일 이에스브이에 대해 스마트카, 드론시장 성장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에스브이는 비전엔진에 특화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는 업체다. 주요 제품으로는 블랙박스, 내비게이션이 있으며, 각각 80%, 17% 수준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15E 기준) 업계 1위 업체를 매출처로 확보해 본업 부분의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드론, Home IoT와 같은 신규 성장 모멘텀까지 보유한 만큼 동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

본업 부분의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부분에서 H/W 및 S/W 최적화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상황이다. 블랙박스 국내 1위 업체의 70~80%(mid-low 급)를 ODM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작년 5월에는 내비게이션 시장에까지 진출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올해는 추가로 4ch AVM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드론시장의 성장도 호재다. 드론 시장이 군사용에서 민간용으로 확대되며 토이용, 레이싱용, 상업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이성빈 교보증권 연구원은 "드론과 유사한 로봇 청소기 모듈 개발로 시작했던 동사는 현재 중국제품과의 가격 경쟁력을 갖출 만큼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게 된다"라며 "연내 토이드론 2종, 레이싱 드론 1종을 출시 할 것이며, 중장기적으로 농약살포, 항공촬영 등에 활용 되는 드론까지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