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빅뱅, '메이드 시리즈'로 골든디스크 음원부문 대상 수상…21일 음반 본상 시상식 진행

공유
0

빅뱅, '메이드 시리즈'로 골든디스크 음원부문 대상 수상…21일 음반 본상 시상식 진행

20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진행된 '제 30회 골든디스크' 첫째날  시상식에서 그룹 빅뱅이 음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사회는 방송인  전현무(왼쪽), 그룹 '소녀시대'의 서현(가운데), 가수 김종국(오른쪽)이 공동으로 진행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0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진행된 '제 30회 골든디스크' 첫째날 시상식에서 그룹 빅뱅이 음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사회는 방송인 전현무(왼쪽), 그룹 '소녀시대'의 서현(가운데), 가수 김종국(오른쪽)이 공동으로 진행했다../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그룹 '빅뱅'이 20일 밤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30회 골든디스크'에서 음원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은 MC 전현무, 그룹 '소녀시대'의 서현, 가수 김종국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디지털 음원 부문 시상식이 진행된 골든디스크 첫째 날 빅뱅은 지난해 발표한 네 장의 싱글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로 대상, 본상, 아이치이 남자 아티스트상 등을 연달아 수상하며 3관왕에 등극했다.

빅뱅은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매달 두 곡씩 담긴 '메이드 시리즈'를 발매해 '뱅 뱅 뱅(BANG BANG BANG)' '루저(LOSER)' '배 배(BAE BAE)' '맨정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등으로 매달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빅뱅의 지드래곤은 "올해도 더 좋은 음악을 만들어 한국 음악 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는 가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소녀시대'의 태연이 디지털 음원 본상과 아이치이 여자 아티스트상을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이 외에도 EXID, AOA, 자이언티, 레드벨벳, 산이, 박진영, 슈퍼주니어의 규현, 소녀시대 등 모두 10개 팀이 본상을 거머쥐었다. 보이그룹 '아이콘(iKON)'과 걸그룹 '여자친구'는 신인상을 받았다.

이날 방송은 QTV와 중국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닷컴(www.iqiyi.com)을 통해 생중계됐다. 21일 골든디스크 둘째 날에는 음반 본상 시상식이 이어진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