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증권 "지트리비앤티, 저비용·고효율 사업모델…안구건조증 치료제시장 진출 가시화"

공유
1

교보증권 "지트리비앤티, 저비용·고효율 사업모델…안구건조증 치료제시장 진출 가시화"

자료=교보증권
자료=교보증권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교보증권은 2일 지트리비앤티에 대해 신약개발의 저비용, 고효율 사업모델을 제시했다고 분석했다.

전자제품 및 소프트웨어를 주사업으로 영위하던 업체로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 지트리파마슈티컬을 2014년 6월에 설립, 바이오신약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신약개발프로세스 중 10년 이상 걸리는 후보물질발굴, 동물실험, 임상 1상, 임상 2상 등의 과정을 마친 제품의 기술을 도입(License-In)한 후 추가임상시험을 진행하면서 기술수출(License-Out)하거나 상업화하는 효율적인 신약개발 비즈니스 모델로 접근하고 있다.

과점구조의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을 목표로 신약 개발을 진행중이다. 동사는 Allergan의 RESTASIS와 Santen의 DIQUAS 등 소수품목으로 형성된 안구건조증 치료제 과점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에서 임상 2b/3상을 2015년 9월부터 시작하였으며, 3월 중으로 임상시험을 마치고 상반기내 미국 FDA에 임상시험리포트를 작성, 제출할 예정이다.

안구건조증 외 희귀병으로 적응증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미국 바이오신약 개발 업체인 RegeneRX로부터 2014년 3월과 2015년 1월 두 차례에 걸쳐 아시아, 미국에서의 제품 개발권 및 시장권을 획득했다. 상처치료, 항염, 세포보호, 세포자연사 억제, 세포이동 촉진 등의 효능을 가진 Thymosin Beta 4를 활용해 안구건조증 치료제뿐만 아니라 신경영양성각막염(NK)치료제에 대해서도 미국 FDA로부터 임상3상시험 승인(2015.08.25)을 받았으며,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김형수 교보증권 연구원은 "저비용, 고효율 사업모델의 신약개발 벤처기업"이라며 "과점구조의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을 목표로 신약을 개발하고 안구건조증 외 희귀병으로 적응증 확대도 동시 진행 중"이라고 말햇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