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퐁당퐁당 러브' 8일 설 특집 앙코르 방송…누적 재생수만 880만 기록

공유
2

'퐁당퐁당 러브' 8일 설 특집 앙코르 방송…누적 재생수만 880만 기록

MBC 단막극 '퐁당퐁당 러브'(LOVE)가 설날 특집으로 8일 낮 12시5분 앙코르 방송된다./사진=MBC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MBC 단막극 '퐁당퐁당 러브'(LOVE)가 설날 특집으로 8일 낮 12시5분 앙코르 방송된다./사진=MBC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윤두준과 김슬기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퐁당퐁당 러브'(LOVE)가 안방극장을 다시 찾는다.

조선시대로 날아간 고3 장단비(김슬기 분)와 세종대왕(윤두준 분)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큰 인기를 끌었던 MBC TV 단막극 '퐁당퐁당 러브'(LOVE)(연출·극본 김지현)가 설 특집으로 8일 낮 12시5분에 앙코르 방송된다.
비 오는 날이면 어디든 갈 수 있는 능력을 발견한 고등학교 3학년 장단비가 조선시대로 타임슬립, 왕 '이도'를 만나면서 서로의 쓸모를 발견하고 용기를 얻는다는 내용의 성장 로맨스물이다.

장단비는 이도와의 첫 만남에서 자신을 '고삼'으로 소개해서 본의 아니게 내시 취급을 받게 된다. 조선시대 '고삼'이란 거세한 남성을 뜻하는 단어였던 것. 이후 장단비는 현대 수학을 이도에게 전수하며 사랑을 키워나간다.

'퐁당퐁당 러브'는 지난해 12월 10~21일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하루 한 회씩 공개되며 매번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기록하며 누적 재생수 878만447클릭을 넘어선 히트작이다. 최근 제20회 아시안TV어워즈(ATA)에서 '원녀일기'(2014)로 단편드라마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김지현 PD의 두 번째 작품이다.

MBC가 웹용과 지상파 방송용 작업을 분리해 처음으로 제작한 드라마로 세련된 영상미와 감각적인 편집으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