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 “대리기사 부담 없앤다”…카카오드라이버 전용 보험 시스템 구축

공유
0

카카오 “대리기사 부담 없앤다”…카카오드라이버 전용 보험 시스템 구축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나인 기자] 카카오가 대리운전기사들의 보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직접 대리운전 보험료를 부담하기로 했다. 올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카카오 드라이버’를 위한 새로운 대리운전 보험 시스템을 위해서다.

카카오는 동부화재, KB손해보험과 각각 ‘카카오드라이버 보험상품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해 11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카카오드라이버 준비 계획을 밝히며 대리운전기사단체와도 소통하는 등 카카오드라이버 준비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왔다.

카카오는 이 과정에서 대리운전 보험에 집중했다. 현재 대리운전기사들이 은행 수수료 외에 연평균 100만원 이상의 보험료를 별도 납부하는 데 비용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

카카오는 대리운전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직접 대리운전 보험료를 부담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KB손해보험, 동부화재와 함께 보험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의 신뢰를 얻는다는 목표다.

카카오 정주환 최고사업책임자는 “카카오드라이버의 새로운 보험 시스템은 서비스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의 만족은 물론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며 “보험 영역 뿐 아니라 기존 서비스에서 느끼던 다양한 불편을 모바일을 통한 혁신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카카오는 이달 중 기사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상반기 중 승객용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함께 카카오드라이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서비스 구조와 정책 등 세부 사항은 정식 서비스 시점에 최종 확정된다.
김나인 기자 silk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