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T, 플랫폼 사업자 변신 본격화…SK테크엑스·원스토어 별도 법인 설립

공유
0

SKT, 플랫폼 사업자 변신 본격화…SK테크엑스·원스토어 별도 법인 설립

김영철 SK테크엑스 대표(왼)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오)
김영철 SK테크엑스 대표(왼)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오)
[글로벌이코노믹 김나인 기자] SK텔레콤은 플랫폼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SK테크엑스(SK techx)와 앱·콘텐츠 마켓을 담당할 ‘원스토어’를 법인설립하고 대표선임을 2일 마치고 본격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법인 설립은 지난해 12월 발표한 SK플래닛의 구조 개편 계획에 따른 것. SK텔레콤은 '선택과 집중' 전략을 시행해 차별화된 성장을 추진할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에 설립된 SK테크엑스(techx)는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임직원 약 450여 명의 규모로 SK텔레콤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이사로는 김영철 전 커머스플래닛 대표과 선임됐다. 김 대표는 SK텔레콤 재무관리실장,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을 거친 후 SK플래닛 OC지원센터장, 커머스플래닛 대표직을 역임한 바 있다.

'원스토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마켓으로 임직원 130여 명 규모의 SK텔레콤의 100% 자회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대표이사에는 이재환 전 SK플래닛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이 선임됐다.

이 대표는 SK텔레콤 뉴미디어전략실장, SK플래닛 사업개발실장, 디지털콘텐츠전략실장, 엔트릭스 대표 등을 거친 미디어 · 콘텐츠 분야 전문가다.

SK텔레콤은 이번 신규 법인 설립으로 '차세대 플랫폼 사업자로의 변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나인 기자 silk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