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서 '최고 제품' 선정

공유
0

LG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서 '최고 제품' 선정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나인 기자] LG전자세탁기와 냉장고가 이탈리아 매체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는 이달호에서 LG 드럼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가 각각 성능 평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20여 개의 세탁기를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 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을 테스트한 결과다.
이 매체는 LG 제품이 밀레, 보쉬 등 유럽 브랜드 제품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했다.

LG 드럼세탁기는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와 터보워시(Turbo Wash) 기능 등을 탑재해 에너지 사용량을 줄였다.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 에너지 사용량을 40% 줄인 것.

터치로만 조작이 가능하고 제품 오작동 여부도 2~3초 내로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기능도 지원한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유럽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했다.

이 매체는 냉각 속도, 진동 및 소음, 에너지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LG 냉장고가 만점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 냉장고 도어를 쉽게 열어 주는 이지(easy)핸들 ▲ 와인 거치대 ▲제품 옆면이 벽이나 집기류 등과 닿아있는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열 수 있는 도어 구조 등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LG 가전제품들이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다.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등의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자체 발행하는 월간지에 그 결과를 게재한다.
김나인 기자 silk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