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인공지능 알파고와 세기의 대결 펼치는 이세돌 9단 후원

공유
0

LG전자, 인공지능 알파고와 세기의 대결 펼치는 이세돌 9단 후원

이세돌 9단 VS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첫날인 9일 오전 대국장이 있는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이세돌 9단이 딸 혜림 양의 손을 잡고 걷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세돌 9단 VS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첫날인 9일 오전 대국장이 있는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이세돌 9단이 딸 혜림 양의 손을 잡고 걷고 있다./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LG전자는 인공지능 알파고(AlPhaGo)와 세기의 대결을 펼치는 이세돌 9단을 공식 후원한다. 인간과 인공지능 가운데 누가 승리할 것인가에 지구촌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누가 이기든 인간승리라고 관계자들은 입을 모았다.

LG전자는 9일 이세돌 9단이 이번 대국 기간에 LG전자 스마트폰 G5 로고가 새겨진 의상을 입는다고 밝혔다. 이세돌 9단의 셔츠 오른쪽 소매에 G5 로고가 박혀 있다. 로고 크기는 1㎝로 작게 만들어 이 9단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세돌 9단은 LG전자가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인 새 스마트워치 'LG 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손목에 착용한다.

LG전자는 대국 시작 전후에 동영상 광고를 노출한다고 말했다. 'LG G5와 프렌즈' 소개 광고를 30초 버전으로 편집한 영상이다.

LG그룹과 바둑의 인연은 깊다. LG그룹은 1996년부터 세계바둑선수권대회인 LG배 세계기왕전을 후원해왔기 때문이다. 따라서 LG와 바둑의 오랜 인연이 이번 인공지능 알파고와 대결을 펼치는 이세돌 9단 후원까지 이어진 셈이라고 LG전자 관계자는 설명했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