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양의 후예' 송중기 총상 충격 엔딩으로 시청률 40%대 근접…서울 37.5% 자체 최고 기록 경신

공유
1

'태양의 후예' 송중기 총상 충격 엔딩으로 시청률 40%대 근접…서울 37.5% 자체 최고 기록 경신

6일밤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유시진(송중기) 총상이라는 충격적인 엔딩으로 서울 기준 시청률 37.5%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했다./사진=KBS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6일밤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유시진(송중기) 총상이라는 충격적인 엔딩으로 서울 기준 시청률 37.5%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했다./사진=KBS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달달한 멜로가 이어지는가 싶더니 '송중기 총상'이라는 충격적인 반전으로 '태양의 후예' 시청률이 40%대에 근접하고 있다.

6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13화가 엔딩에서 고위층 경호를 담당하던 남자 주인공인 유시진(송중기 역) 대위가 치명적인 총상을 입은 것으로 그려지면서 서울 시청률 37.5%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는 7일 "전날 밤 방송된 '태양의 후예' 시청률이 전국 33.5%, 수도권 시청률 35%를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서울 시청률은 37.5%로 집계돼 자체 최고 기록을 수립했다.

이는 지난 주 방송된 12화에서 서울 33%, 수도권 34.3%, 서울 36.6%보다 전부 상승한 것이다.

13화는 극 초반에는 서울로 도착한 의료진과 알파팀의 어수선한 일상이 그려졌으며 중반 이후 부터는 서대영(진구 분) 상사와 윤명주(김지원 분) 중위의 밀당이 이어졌다. 이후 서대영이 윤중장(강신일 분)과의 약속인 '윤명주와 결혼하려면 전역한다'를 지키기 위해 전역을 결정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파국으로 치달았다.

연애담으로 밋밋하게 끝나는가 싶었는데 엔딩에서 '유시진 총상'이라는 충격적인 반전이 그려지면서 시청자들을 패닉으로 몰고 갔다. 남북 고위급 회담에 임하는 고위층 경호 임무를 맡은 유시진과 서대영 등 알파팀이 경호 리허설을 하는 도중 갑자기 나타난 괴한의 총격으로 유시진과 경호팀이 순식간에 총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한 것.

13화 내내 우르크에서 서울로 전출한 알파팀이 마치 휴가 나온 군인의 일상처럼 그려지다가 엔딩에서의 충격 반전이 시청률 상승으로 나타나 서울 37.5%라는 시청률 경신으로 이어졌다. 시청 점유율도 5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동시간대에 방송된 MBC '굿바이 미스터블랙'은 4.6%, SBS '돌아와요 아저씨'는 2.8%라는 저조한 기록을 보였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