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르미 그린 달빛' 김고은 출연 논의…효명세자 역 박보검과 두 번째 호흡 기대

공유
0

'구르미 그린 달빛' 김고은 출연 논의…효명세자 역 박보검과 두 번째 호흡 기대

장인엔터테인먼트는 7일 배우 김고은이 KBS 새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출연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사진=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장인엔터테인먼트는 7일 배우 김고은이 KBS 새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출연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배우 김고은이 '구르미 그린 달빛' 출연을 검토하고 있다.

소속사 장인엔터테인먼트는 7일 "김고은이 KBS 2 새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출연을 제안 받았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이어 "최종적으로 확정된 것은 아니고 아직 검토 중인 작품이다"고 전했다.

현재 박보검이 '구르미 그린 달빛'의 남자 주인공 효명세자로 출연을 확정했다. 김고은이 출연하면 영화 '차이나타운'(2015)에 이어 박보검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추는 것이다.

한편 '구르미 그린 달빛'은 윤이수가 지은 조선 후기를 배경으로 한 역사 로맨스 픽션을 원작으로 한다. 이 책은 2013년부터 누적 조회수가 500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은 19세기 조선의 부활을 꿈꾸던 순종의 아들로 촉망받는 세자였으나 세도정치로 희생된 효명세자 이영과 방랑시인 김삿갓, 그리고 역적의 딸로 운명을 함께 한 여인 홍라온 등 조선 청춘들의 궁중 로맨스를 그린다. '구름'은 백성을, '달빛'은 군주를 상징해 '백성의 뜻으로 그려낸 군주'라는 뜻을 갖고 있다.

KBS 2 월화드라마로 오는 8월 방송될 예정이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