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상이몽' 우도 기러기 아빠 8년째 기다리는 가족 조명…유재석, "현주엽 대체 가능" 서장훈 폭풍 디스로 폭소 만발

공유
1

'동상이몽' 우도 기러기 아빠 8년째 기다리는 가족 조명…유재석, "현주엽 대체 가능" 서장훈 폭풍 디스로 폭소 만발

11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에서는 8년째 우도에서 혼자 살면서 가족을 부양하고 있는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가 서운한 고등학생 딸의 사연이 공개됐다./사진=SBS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1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에서는 8년째 우도에서 혼자 살면서 가족을 부양하고 있는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가 서운한 고등학생 딸의 사연이 공개됐다./사진=SBS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11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서는 집나간 우도 아빠와 8년째 기러기 가족으로 사는 고등학생 소녀 신라의 사연이 공개됐다.

사연을 신청한 신라는 초등학교 때인 8년 전에 아버지가 일자리를 찾아 우도로 옮겨 간 후 아빠 없이 자란 서러움을 호소했다. 주입식 교육으로 "아빠는 바쁘다"는 말이 당연한 줄 알고 자랐는데 어느날 주변을 둘러보니 다들 가족과 함께 살고 있었다는 것.
이에 우도로 내려간 아버지는 "사업 실패로 절박한 상황에서 택한 일이었다"며 우도에서 아이스크림 가게와 자장면 가게를 병행하면서 깨알 같은 시간을 쪼개 관광버스를 운행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게다가 이웃을 위해 보트 호객을 해주는가 하면 주변 말 농장에서 말똥을 치우는 모습까지 쉴 새 없이 본업과 봉사를 병행하는 일과가 그려졌다.

하지만 2년 만에 우도를 떠나 가족 품으로 잠시 돌아온 아버지는 어느 새 훌쩍 자란 딸과 어색한 만남을 가져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날 방송에서 딸 신라는 "아빠가 없는 상태를 이해는 하는 데 언제까지 참아야 되는지를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이에 김구라가 "이 상태로 평생 가는 거냐"고 돌발 질문을 하자 아버지는 머뭇거리다 "평생 가는 것"이라고 솔직 고백을 했다.

11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에서 서장훈이 직원을 구해놓고 자주 가족을 만나러 오라고 우도 아빠에게 조언하자 김구라가 방송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느냐고 물었고,  유재석이 현주엽으로 대체 가능하다는 말을 해 서장훈을 당황시켰다./사진=SBS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1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에서 서장훈이 "직원을 구해놓고 자주 가족을 만나러 오라"고 우도 아빠에게 조언하자 김구라가 "방송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느냐"고 물었고, 유재석이 "현주엽으로 대체 가능하다"는 말을 해 서장훈을 당황시켰다./사진=SBS방송 캡처
서장훈이 "사업이 어느 정도 잘 되니 직원을 구해 놓고 집에 자주 다녀오라"고 조언하자 아버지는 "섬에서는 직원 구하기가 어렵다"고 답변했다.

이 장면을 지켜보던 김구라가 서장훈에게 손을 꼭 잡으면서 "방송을 다른 사람에게 대신 시킬 수 있느냐"고 돌직구를 날리자 서장훈은 웃음으로 답변을 피해갔고 유재석이 "현주엽으로 대신시킬 수 있다"고 해서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고등학생 소녀 신라는 "작년까지는 아빠가 왔으면 좋겠다고 간절히 바랐지만 올해는 거의 포기한 상태"라고 밝히면서 아버지와 팽팽한 대립을 해 녹화장을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계기가 된 사건은 신라의 오빠가 지난해 고등학교를 졸업해서 가족들 모두 졸업식에 간절히 와 달라고 부탁했지만 끝내 아빠가 오지 못했다는 것.
이에 아버지가 "오빠는 남자니까 이해를 한 것"이라고 말하자 신라는 "오빠가 이해를 한 것이 아니라 포기를 한 것"이라고 대답해 아버지에게 충격을 주었다.

누구에게나 한 번쯤 찾아오는 질풍노도의 시기를 맞은 청소년을 키우는 부모들과 당사자인 자녀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연출 서혜진·김민)는 유재석·김구라의 진행으로 월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