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본격 캠핑 시즌 돌입”…국내 완성차 3사, 이달부터 오토캠핑 관련 행사 잇따라

공유
0

“본격 캠핑 시즌 돌입”…국내 완성차 3사, 이달부터 오토캠핑 관련 행사 잇따라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관훈 기자] 국내 완성차 3사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가정의 달인 5월부터 다양한 오토캠핑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먼저 쉐보레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몽산포 오토캠핑장에서 ‘제 10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을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 개최된 쉐보레 RV 오토캠핑은 응모를 통해 선정된 200가족 800여명을 초청, 일상을 벗어나 자연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쉐보레 RV 오토캠핑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되고 있으며,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RV 차량의 우수한 상품성을 체험하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블랙야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는 쉐보레 오토캠핑은 고객들의 꾸준한 호응을 받으며 매회 응모자수가 평균 5천여 명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쉐보레 오토캠핑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속에 국내 오토캠핑 문화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쉐보레 제품과 함께 즐길 수 있고, 고객과 교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는 이번 캠핑 기간 중 ▲석고 방향제 만들기 ▲쉐보레 해피 도서관 ▲쉐보레 행복 스튜디오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 ▲모래 조각품 콘테스트 ▲갯벌 체험 ▲쉐보레 콘서트 등 이색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했다.

쉐보레는 응모 고객 중 당첨자를 대상으로 쉐보레 RV 차량을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최근 출시한 쉐보레 올 뉴 말리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에 전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차, 오는 21일 시작 ‘충주호 캠핑월드’ 240개 참가팀 모집

기아차는 이달부터 충주호 캠핑월드에서 진행되는 ‘2016 기아차 오토캠핑 페스티벌’에 참여할 고객 240팀을 모집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기아차 오토캠핑 페스티벌’은 기아차가 기아차 보유고객 또는 4월 기아차 RV출고고객 및 대기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2016 기아자동차 오토캠핑 페스티벌’은 1차(5월 21일~22일), 2차(5월 28일~29일), 3차(6월 4일~5일) 등 각 80팀씩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기아차는 각 차수별 40팀에게 텐트를 비롯한 야외테이블 및 의자 등 각종 용품을 제공해 캠핑 활동 경험이 없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오토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아자동차 RV역사관 ▲JBL 사운드 체험관 ▲전문 MC가 진행하는 레크레이션 활동 등도 마련해 이번 행사가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캠핑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RV 명가인 기아차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들께 잊을 수 없는 봄날의 추억을 선물해 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차, 가정의 달 맞아 휴가철 카라반 여행권 추첨 이벤트 개최

쌍용차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휴가철 카라반 여행권과 전용쇼핑몰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슈퍼 페스티벌(Super Festival)’은 지난 3월 티볼리 에어 출시와 더불어 시작된 1차 행사에 이은 2차 행사다. 쌍용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휴가철 주요 휴양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카라반 여행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카라반 이용권 등 경품 이벤트는 전국의 쌍용차 전시장에서 실시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6월 20까지 가까운 쌍용차 전시장을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 중 추첨을 통해 ▲파주 임진강 카라반 이용권(20가족) ▲태안 몽산포 카라반 이용권(10가족) ▲주유상품권 5만원권(20명) ▲영화예매권 2매(1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23일 이뤄지고 개별 통보한다.

온라인 견적을 활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쌍용차 홈페이지에서 관심 있는 모델의 온라인 견적을 내기만 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교환권(20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7일 진행된다.
박관훈 기자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