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스공사, 인도네시아와 6억 달러 규모 가스 배관사업 MOU 체결

공유
0

가스공사, 인도네시아와 6억 달러 규모 가스 배관사업 MOU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삼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조코 위도도(Joko Widodo) 인도네시아 대통령의 국빈 방한 중인 1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남수마트라 州정부기업인 PDPDE社(사장 야니아쉬 하산, Yaniarsa Hasan)와 6억 달러 규모의 363km 가스 배관사업 추진 관련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수마트라州는 2018년 하계 아시안게임 개최(자카르타 및 팔렘방 공동개최)에 맞추어 탄중 아피아피(Tanjung Api-Api) 지역에 약 600만 평 규모의 경제특구지역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가스공급망 건설 등 에너지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가스공사가 추진하는 가스 배관사업은 BOO(Build-Own-Operate) 사업으로써 남수마트라州(245km) 및 발리州(118km)에 가스배관을 건설한 후 이를 30년간 운영 및 유지보수하게 된다.

공사는 사업 타당성조사를 우선적으로 시행한 후 결과에 따라 사업 추진여부를 결정할 것이며, 민간 건설사 및 기자재 업체, 은행 등 국내 기업과의 동반진출을 통하여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장진석 가스공사 공급본부장은 “이번 MOU가 한국가스공사의 천연가스 하류사업 확장에 긍정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인도네시아 가스 배관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인도네시아 정부 및 현지기업들과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LNG 터미널사업, 액화플랜트 사업 및 DME 사업 등 인도네시아 가스 인프라사업 선점은 물론 국내 관련 기업이 인도네시아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03joongbu@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