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텔롯데, 다음달 29일 유가증권시장 입성…공모규모 역대최대

공유
0

호텔롯데, 다음달 29일 유가증권시장 입성…공모규모 역대최대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호텔롯데가 다음달 29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거래된다.

19일 한국거래소 등에 따르면 호텔롯데는 다음 달 29일 상장을 목표로 이날 금융감독원과 거래소에 증권신고서 제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상장 실무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호텔롯데는 전체 주식의 35%를 일반에 공모해 5조∼5조5000억원의 공모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주식의 25%는 신주를 발행하고, 10%는 기존 대주주 보유지분을 매각(구주매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호텔롯데 공모규모는 지난 2010년 삼성생명 상장 당시 기록(4조8881억원)을뛰어넘어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는 외인이 투자참여를 위해 다음 달초 런던과 뉴욕, 싱가포르, 홍콩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돌며 투자자를 대상으로 딜 로드쇼(Deal Roadshow·주식 등 자금조달을 위한 설명회)에 나서할 계획이다.

딜 로드쇼 등에서 수렴된 의견과 수요 예측 등을 바탕으로 호텔롯데의 공모가가 확정된다. 현재 예상 공모가 범위는 주당 9만∼12만원 수준이다. 주식대금 납입일은 다음달 24일이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