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2016 테헤란 한국우수상품 전시회’참가

공유
0

한전, ‘2016 테헤란 한국우수상품 전시회’참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삼 기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장세창)와 함께 지난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이란 테헤란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2016년 테헤란 한국우수상품전에 전력분야 우수 중소 협력기업 19개사와 동반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5월초 한-이란 정상회담 이후 양국간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한 이란시장 수출증진 전시회로 테헤란 국제전시장 내 2,931㎡ 규모로 전력기자재, 기계장비 분야 등 국내 9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한전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중소기업들의 전시관 전체 운영경비를 지원하였으며, 송배전 및 발전분야 중소기업 19개사와 함께 243㎡ 규모의 One-KEPCO Pavilion을 구성하고 KEPCO 브랜드 파워를 활용한 국산 전력기자재 홍보와 함께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을 시행했다. 아울러 기업 내 부스마다 이란어 통역원을 배치하여 해외 바이어 상담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지 전력사 엔지니어 및 비즈니스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한 전력 분야 네트워킹 워크숍을 통해 참가기업들에게 이란 전력시장 정보와 비즈니스 노하우 등을 제공하여 참가기업들에게 이란시장 진출을 독려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이란시장 내 한국기업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이란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로안사 전시회에 참가한 국제전기 등 19개 기업은 전시회 기간 동안 총 2500만불의 수출 상담실적이 기대된다.

한전은 KEPCO 브랜드 파워와 한전의 해외 현지 인프라를 활용한 중소기업 수출촉진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주요 국제전시회에 협력 중소기업과 동반참가 함으로써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토대를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16년 상반기에는 이번 이란 전시회 외에도 이집트, 요르단, 태국, 베트남에서 중소기업과 해외시장 동반진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03joongbu@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