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피스족’ 선호하는 맞춤형 IT기기는?

공유
0

‘코피스족’ 선호하는 맞춤형 IT기기는?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커피숍에서 업무를 보는 사람 일명 코피스(Coffee+Office)족이 많아졌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기기가 보편화 되고 커피 한 잔의 값으로 무료 와이파이와 충전 콘센트를 쓸 수 있는 커피 전문점들이 늘어났기 때문. 이에 글로벌이코노믹은 코피스 족을 위한 IT기기를 모아봤다.

이미지 확대보기

◆태블릿을 사용하는 코피스족들의 필수 아이템 멀티 키보드

더욱 자유로운 분위기와 업무를 위하여 무거운 노트북 보다는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 태블릿을 사용하는 코피스족들이 많다. 하지만 태블릿으로 문서 작성 시에는 터치스크린이 불편하기 마련. 커피 한 잔 무게로 핸드백이나 서류가방에 쏙 넣어 들고 다닐 수 있는 컴팩트한 멀티 키보드를 사용해보자.

로지텍 K380은 423g의 초경량 무게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데스크톱에서 타이핑하는 것과 같은 편안함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멀티 키보드. K380은 휴대가 간편해 사무실뿐만 아니라 커피숍, 회의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키보드에 탑재된 '이지-스위치(Easy-Switch)’ 버튼을 이용해 번거로운 재 페어링 없이 핸드폰, 태블릿, 컴퓨터 등 최대 3개의 기기를 간편하게 전환하며 타이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 제품은 키보드에 연결된 디바이스를 즉시 인식하고, 이에 맞춘 기능 및 단축키를 자동으로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익숙하고 편안한 환경을 선사한다. K380의 배터리 수명(배터리 AA 2개 기준)은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최대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이미지 확대보기

◆와이파이 연결도 가능한 메모리 스틱
중요 안건이 적힌 문서를 커피숍 등의 외부에서 전달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공공 와이파이의 보안 문제가 걱정이 될 것이다. 이 때 대용량 자료 저장과 함께 와이파이 연결까지 가능한 휴대용 메모리 스틱을 사용한다면 인터넷과 데이터 걱정을 덜 수 있다.

샌디스크의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은 와이파이를 통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원격으로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무선 USB 플래시 드라이브이다. 이 제품은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와이파이 모듈과 내장 배터리를 결합해 별도의 장비 없이 USB 하나만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무선으로 다양한 기기와 데이터 전송 및 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이 메모리 스틱은 최대 3대의 기기와 동시에 연결 가능하다. 평소에는 일반적인 USB 플래시 드라이브처럼 사용 가능하며, PC의 USB 포트에 꽂으면 자동으로 충전돼 커피숍에서 인터넷 걱정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간편하게 스캔 가능한 휴대용 스캐너
업무 특성상 외근이 많은 영업직, 금융직의 코피스족은 커피숍에서 업무를 보다 간단하게 미팅을 할 때가 많다. 이 때 계약서, 중요 서류들을 바로 스캔해 사무실의 직원에게 보내야 한다면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스캔을 도와주는 휴대용 스캐너가 든든한 업무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엑타코 F1200은 드라이버 설치나 스캔 프로그램 구동 등의 과정 없이 메모리카드가 삽입된 채 전원을 켜고 원본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메모리카드에 스캔 된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수평 자동급지 설계로 신분증 스캔에 특화돼 커피숍 등 외부에서 계약서 등 중요한 서류를 스캔 할 때 편리하다.

스캔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은 단 5초로 1분에 최대 20장까지 스캔이 가능하다. 또 1.45” 컬러 LCD를 채택해 스캔 후 품질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약 350g의 무게로 가벼워 서류가방에 휴대하기에 편리하며, 스캔한 사진은 최대 1200DPI의 해상도로 JPG나 PDF파일로 저장된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