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차, 미국서 소비자 만족도 1위 올라

공유
0

기아차, 미국서 소비자 만족도 1위 올라

오토퍼시픽, 소비자 6만5천여명 조사해 선정

기아차가 미국에서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와 함께 소비자들 사이에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뽑혔다.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차가 미국에서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와 함께 소비자들 사이에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뽑혔다.
[글로벌이코노믹 박관훈 기자] 기아차와 미국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가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각각 뽑혔다.

기아차는 10일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회사인 오토퍼시픽(Auto Pacific) 사가 지난 8일(현지시간) 발표한 ‘2016 차량 만족도 조사(Vehicle Satisfaction Awards: VSA)’에서 기아차가 일반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오토퍼시픽의 올해 최고 브랜드 선정은 2015년형과 2016년형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 6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50개의 항목에 걸쳐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오토퍼시픽 차량 만족도 조사에서 한국차가 브랜드 1위를 차지한 것은 지난 2009년 현대차 이후 7년 만이다.

조지 피터슨 오토퍼시픽 사장은 현지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최근 몇 년간 다양한 차종에 대한 상을 받아왔던 기아차가 올해는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2위인 GMC를 16점 차로 누르고 1위에 올랐다”고 말했다.

오토퍼시픽의 차량별 조사에서는 그랜저, K5, 쏘울, 투싼, 카니발 등 현대기아차의 5개 차량이 차급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기아차 쏘울은 3년 연속 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미국 시장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오토퍼시픽 조사 대상 23개 차급에서 3년 연속 1위에 오른 차종은 쏘울을 비롯한 쉐보레 콜베트, GMC 아카디아 등 3개 뿐이다.

한편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에서는 테슬라가 1위에 올랐다.
박관훈 기자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