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정원 '쌀 디저트 선택' 이벤트 실시

공유
0

농정원 '쌀 디저트 선택' 이벤트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색다른 쌀 요리들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확인하기 위해 '쌀의 맛있는 기적, 미(米)라클 쌀 디저트 선택'이라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쌀박물관 SNS에서 쌀 디저트 메뉴 5가지 중 한 가지를 고른 뒤 선택한 이유를 덧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까칠한 현미의 부드러운 변신 ‘라이스크림’ 과일빙수 팥빙수보다 한 수 위 '싸르르르빙수’ 새콤달콤 과일과 바삭한 쌀 튀일의 만남 ’라이스 파르페’ 고소한 한국식 스콘 ‘누룽지 스콘’ 마시는 한 잔의 밥 ‘누룽지 마끼아또’등 5가지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해당 메뉴는 2011년과 2015년 '미(米)라클 프로젝트'를 통해 전문 셰프들이 개발한 쌀 레시피 중에서 엄선했다.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페이스북과 블로그 참여자 중 20명씩 총 40명을 추첨해 '모스버거 불고기 라이스버거세트' 및 ‘모스버거 해물야채튀김 라이스버거세트'로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최근 각종 레시피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꿔서 즐기는 모디슈머가 늘고 있다"며 "쌀 요리 역시 누가 관심을 갖고 만드느냐에 따라 변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