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도 폭염 서울 낮 33도...찜통더위 대처법은?

공유
1

오늘도 폭염 서울 낮 33도...찜통더위 대처법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은영 기자] 오늘(23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3도까지 오르는 등 폭염과 찜통더위가 닷새 째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 따르면 주말인 오늘까지 닷새 연속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운 곳이 있을 전망이다.
오늘 오전 역시 서울과 인천, 수원까지 경기도는 24도, 전주, 대전, 광주도 24도 등의 비교적 높은 기온을 보였다. 오후에도 서울, 인천 등 31도이며 전주, 대전, 광주 33도, 대구, 부산, 울산 등은 32도의 고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어제 서울은 낮 동안 무려 34.1도를 기록했으며 밤에도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않아 20도 후반대의 열대야현상을 보였다.

이처럼 연일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더위를 피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장시간 야외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노약자들은 열사병, 탈진, 실신 등 온열 질병에 노출된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무더위에는 물을 자주 마셔 줘야 한다. 반면 술이나 카페인 등이 들어있는 음료는 피한다. 특히 한낮 가장 기온이 높을 때에는 야외활동을 피하고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말인 23일 중부지방은 북한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늦은 오후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는 밤 한때 비가 오고 남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으나 가끔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북부와 강원영동은 밤부터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됐다. 남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고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유은영 기자 yesor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