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3일 고속도로] 평소 주말 정체 수준…오후 8시께 서울방향 혼잡 해소

공유
0

[23일 고속도로] 평소 주말 정체 수준…오후 8시께 서울방향 혼잡 해소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유은영 기자] 여름휴가철이자 주말인 23일 오후 고속도로 정체는 평소 주말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날 오후 3시 30분 현재 수도권을 빠져나간 차량은 27만대이고, 자정까지 18만대가 추가로 지방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시간 기준 수도권으로 진입한 차량은 22만대이고, 자정까지 20만대가 더 들어올 것으로 보인다.

이날 전국 고속도로 전체 예상 교통량은 448만대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0분 현재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경부선입구∼반포나들목, 양재나들목∼만남의광장휴게소 등 2.8㎞ 구간이 정체를 보일 뿐 대체로 원활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북천안나들목∼입장휴게소, 달래내고개∼서초나들목의 10.5㎞ 구간에서 차량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방향 발안나들목∼비봉나들목과 일직분기점∼금천나들목 15.7㎞ 구간이, 서울양양고속도로 서울방향 설악나들목∼서종나들목 13.8㎞ 구간이 정체다.

주요 고속도로 서울방향의 혼잡은 오후 6시께 절정을 이루고 점차 완화해 오후 7∼8시께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휴가철에 교통량이 많은 영동고속도로는 이날 평소 주말보다 원활한 흐름을 보였다.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벌이는 도로개선 공사를 이날부터 휴가철이 끝날 때까지 중지하기로 하면서 서울에서 강릉까지 걸리는 시간이 30분∼1시간 단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본격적인 휴가철로 보고 이 시기 교통량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유은영 기자 yesor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