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엔카직영, 소셜커머스 티몬 통해 기아차 ‘니로’ 중고차 26대 판매

공유
0

SK엔카직영, 소셜커머스 티몬 통해 기아차 ‘니로’ 중고차 26대 판매

SK엔카직영과 티몬이 기아차 니로 중고차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SK엔카직영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K엔카직영과 티몬이 기아차 니로 중고차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SK엔카직영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총괄대표 박성철)은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과 손잡고 기아자동차 니로 중고차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SK엔카직영 관계자는 “기존 소셜커머스에서 자동차 용품 및 관련 서비스 이용권 등은 판매되고 있지만, 소비자가 구매가능한 중고차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고 말했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에서 SK엔카직영은 시승차로 사용된 니로 중고차 26대를 선보인다. 매물의 등급은 1.6 노블레스로 동일하며 ▲드라이빙 세이프티 패키지 ▲선루프 ▲IT컨비니언스 패키지 ▲18인치 휠 등이 추가됐다.

판매차량의 주행거리는 934~3382km까지 다양하며 색상은 메탈스트림, 그래비티블루, 실키실버, 스노우화이트펄, 리치에스프레소 중 선택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주행거리에 따라 다르며 가장 저렴한 모델인 주행거리 3382km, 그래비티 블루 색상은 2680만원이다.

차량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티몬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색상과 주행거리를 선택하고 ‘0원 쿠폰’을 구매하면 된다. SK엔카직영은 쿠폰 구매 순서대로 차량에 대한 추가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소비자가 판매가의 1%를 계약금으로 입금하면 구매가 확정된다.

티몬 관계자는 “니로 중고차 구매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며 “구매가 완료되면 티몬 적립금 100만원이 지급되고 차를 원하는 장소로 무료 배송하는 것은 물론 3일 내 환불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앞으로 SK엔카직영과 티몬은 중고차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O2O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자동차 구매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소셜커머스 업체와의 제휴는 좀 더 다양한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소비자 중심의 편의성과 신뢰도를 높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