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우올림픽] 골드만삭스 "한국, 금 13개로 5위 차지할 것…양궁·태권도 강해"

공유
1

[리우올림픽] 골드만삭스 "한국, 금 13개로 5위 차지할 것…양궁·태권도 강해"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펜싱 국가대표 구본길이 31일 오전(현지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국제공항으로 입국해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펜싱 국가대표 구본길이 31일 오전(현지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국제공항으로 입국해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한국이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메달 순위에서 5위에 오를 것이란 예측을 내놨다.

미 CNBC는 1일(현지시간) 한국이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 금메달 13개를 획득해 미국·중국·영국·러시아에 이어 5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골드만삭스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다.
골드만삭스는 특히 양궁과 태권도에서 한국 선수들이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보고서는 또 리우 올림픽 예상 순위 1위로 미국을 지목했다. 골드만삭스가 예상한 미국의 금메달 수는 45개였다.

2위는 중국으로 총 26개의 금메달을 가져갈 것으로 골드만삭스는 예상했다. 이어 금 23개의 영국과 금 14개의 러시아가 각각 3, 4위로 전망됐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