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얼스토리 눈 노예 여고 동창생, 12억 뺏기고 성매매까지 한 사연 진실 공방

공유
1

리얼스토리 눈 노예 여고 동창생, 12억 뺏기고 성매매까지 한 사연 진실 공방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3일 밤 방송되는 MBC '리얼스토리 눈'에서는 지난 20년간 여고 동창생에게 속아 12억 원 가량을 뺏겼다고 주장하는 박 모씨(45)와 이 모씨(45)의 사연이 공개된다.

박 씨는 지난 6월 경찰에 지난 20년간 동갑내기 여고 동창에게 속아 10억 원이 넘는 돈을 빼앗겼다는 신고 전화를 했다. 더 충격적인 사실은 돈을 빼앗긴 것도 모자라 수년간 온갖 심부름을 하며 꼭두각시 노릇을 해왔다는 것.
경찰은 박 씨가 내민 은행 입금 전표 1000장을 토대로 한 달간의 긴 수사 끝에 친구 이 씨를 검거했다. 수사를 담당했던 경찰은 20대 초반부터 40대 중반이 된 지금까지 인생의 꽃 같은 시기를 노예처럼 살아온 박씨의 사연을 듣고 할 말을 잃었다고 한다.

박 씨와 이 씨는 1994년 단짝 친구의 소개로 만났다. 같은 고등학교 동창이라는 말에 금세 친해진 두 사람은 이후 가족과 떨어져 혼자 살던 박 씨를 이 씨가 챙겨주며 우정을 쌓았다는 것.

이 씨의 사기행각은 4년 뒤 박 씨가 일본으로 건너가면서부터 시작됐다고 했다. 박 씨는 식당과 게임장 등에서 힘들게 일해 모은 돈을 매달 500만원 정도를 친구인 이 씨에게 보냈다.

박 씨는 나중엔 이 씨의 권유로 성매매까지 하게 됐다고 주장한다. 이렇게 번 돈 역시 고스란히 이 씨에게 입금됐다. 게다가 이 씨는 하루가 멀다 하고 갖가지 음식을 주문하며 배달 심부름까지 시켰다고 한다.

박 씨는 왜 20년 동안이나 돈과 음식을 이 씨에게 상납한 것일까.

반면, 피의자 이 씨 가족들은 박 씨가 자신들에게 돈을 맡겼다고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박 씨의 돈을 일부 쓴 것은 인정하지만, 성매매를 시키고 온갖 음식 심부름을 시킨 것은 말도 안 되는 허구라고 주장했다.
가족처럼 믿고 의지했던 20년 지기 여고 동창의 우정과 그 믿음에 가려진 이해할 수 없는 진실은 MBC '리얼스토리 눈' 544회를 통해 23일 밤 9시 30분에 공개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