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시세끼 차승원, 짬뽕국물 마파두부 김치수제비 레시피

공유
6

삼시세끼 차승원, 짬뽕국물 마파두부 김치수제비 레시피

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차승원이 무더위를 이기기 위한 이열치열 음식으로 얼큰한 짬뽕 국물과 김치수제비를 내 놓았다.

27일 밤 방송된 tvN '삼시세끼 고창편' 9화에서는 차승원이 무더위에 지친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을 위해 짬뽕국물과 마파두부, 김치수제비를 준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그동안 유기농 오리농법에 동원된 오리들의 은퇴식이 있었다. 벼가 낟알이 익을 무렵이면 오리들이 벼 이삭을 따 먹기 때문에 더 이상 논에 들어갈 수가 없다는 설명이다.

또한 설비부 유해진이 닭장에 칸막이를 설치해 오리 집을 마련했다. 그동안 손수레에서 지내던 오리가 몸집이 커지면서 새로운 집이 필요했던 것.

한편 차승원은 한여름 무더위에 지친 세끼 가족들을 위해 짬뽕국물과 마파두부, 김치수제비를 만들었다.

◆ 차승원이 비오는 날 준비한 짬뽕국물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대파 2뿌리, 부추 한 줌. 양파 1개, 버섯, 양배추 4/1, 홍고추 2개, 호박 2/1, 동죽, 갈은 고기, 고춧가루, 빻은 마늘
만들기
1. 양배추, 호박과 양파는 가늘게 채를 썬다.
2. 홍고추는 씨를 빼고 촘촘히 썰어준다.
3. 대파는 어슷 썬다. 부추는 먹기 좋은 길이로 자른다.
4. 프라이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썰어 놓은 대파 한 줌, 빻은 마늘, 어슷 썬 마늘을 넣고 볶는다.
5. 4에 각종 야채를 놓고 볶아준다. 야채가 어느 정도 익으면 갈은 고기를 넣고 더 볶아준다.
6. 5에 고춧가루를 넣는다. 골고루 섞이면 동죽을 넣는다. 여기에 굴소스를 넣고 물을 붓고 끓인다.
7. 6에 설탕 약간, 소금, 후추로 간을 한 후 한 번 더 끓여서 그릇에 담아낸다.

◆ 차승원의 마파두부 레시피
재료: 두부, 청고추 홍고추 1개씩, 양파 2/1개, 애호박 약간, 피망, 빻은 마늘 약간
만들기
1. 두부는 정육면체로 예쁘게 썬다. 소금 후추로 간을 해 주고 물기를 뺀다.
2. 양파는 절반만 갈라 총총 썰어준다.
3. 청고추 홍고추 모두 쫑쫑 썬다. 애호박, 피망도 쫑쫑 썬다.
4. 프라이팬에 고추기름과 카놀라유를 붓고 채소와 갈은 고기를 넣고 볶는다.
5. 굴소스와 후추를 넣은 후 볶아준다. 여기에 들기름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준다.
6. 5에 두부를 넣은 후 전분가루를 물에 개어 농도 맞춰 주면 짬뽕 국물이 완성된다.

◆ 차승원표 김치수제비 레시피
재료:김치 1쪽, 고춧가루, 대파 한줌, 어묵 약간, 양파 2/1, 육수(멸치 표고버섯 다시마 약간), 밀가루, 소금 후추 약간
만들기
1. 밀가루에 소금을 약간 넣고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반죽을 한다. 반죽한 밀가루를 냉장고에 넣고 30분 정도 숙성시킨다(미리 반죽해서 숙성시켜 놓으면 훨씬 쫄깃한 맛을 낸다)
2. 김치를 쫑쫑 썬후 양파, 고춧가루를 넣고 미리 양념을 해둔다.
2.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을 넣고 끓여서 육수를 낸다.
3. 건더기를 모두 건진 후에 김치를 넣고 끓인다.
4. 물이 벌겋게 우러나면 소금 간을 한다.
5. 4가 끓기 시작하면 수제비 반죽을 손으로 뜯어서 끓는 물에 넣어준다.
6. 한소큼 끓으면 그릇에 담아낸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