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시세끼 차승원, 고등어 묵은지 조림으로 만재도 기억 떠올려…유해진 손호준 남주혁 가족사진(feat. 겨울이) 자장면 외식

공유
2

삼시세끼 차승원, 고등어 묵은지 조림으로 만재도 기억 떠올려…유해진 손호준 남주혁 가족사진(feat. 겨울이) 자장면 외식

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이 가족사진을 찍었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삼시세끼 고창편'에서는 가을이 오는 고창 들판을 배경으로 삼시세끼 가족들이 가족사진을 찍고 구시포를 둘러 보는 등 단란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차승원과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은 '삼시세끼 시즌 3'에 걸쳐 처음으로 가족사진을 찍었다. 차승원은 "'시즌 3'이 진행되는 동안 한 번도 가족사진을 찍어 본 적이 없었다"며 "그 동안의 추억들을 기념으로 남기고 싶었다"고 사진을 찍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유해진도 시골집에 가면 마루에 가족사진이 있다며 추억을 되새겼다.

이날 삼시세끼 식구들은 가족사진을 찍은 후 기념일 외식으로 중국집에서 자장면을 먹었다. 이후 시간이 남아 고민하던 세끼 가족은 유해진을 위해 구시포를 한 바퀴 둘러보는 여유 있는 외출 시간을 가졌다.

가을이 오는 황금 들판을 바라보던 유해진은 벼도 누렇게 익어간다며 여름 한 계절을 이렇게 보낸다고 감개무량해 했다.

이날 저녁메뉴로 차승원은 세끼 가족들을 위해 고등어 묵은지 조림과 어묵이 들어간 김치찌개를 준비했다. 차승원은 고등어 손질했더니 오랜만에 만재도가 생각난다고 회상했다.

캐치볼로 저녁 시간을 달래던 세끼 식구들은 오랜만에 독서(음주)타임을 갖기도 했다.
차승원표 고등어 묵은지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무2 /1개, 양파 1개, 감자 2개, 홍고추 2~3개, 대파 4뿌리, 후추 약간, 다진 마늘, 양념장(된장, 고춧가루, 참기름, 설탕),

만들기

1. 무는 약간 도톰하게 나박나박 썬다.
2. 냄비 맨 아래에 썰어 놓은 무를 깔아 준다. 감자 양파도 얇게 썬다.
3. 물에 헹군 고등어를 반토막 낸다.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둔다.
4. 묵은지를 세로로 길게 잘라 미리 깔아 놓은 야채들 위에 올려놓는다.
5. 고등어는 묵은지 사이사이에 꼭꼭 숨겨 놓는다. 양념장을 추가해 바글바글 끓인다.
6. 대파 4뿌리를 쫑쫑 썰고, 홍고추를 넣고 마지막에 기호에 따라 설탕을 살짝 뿌려준다.
7. 찌개에 쌀뜨물을 추가하면 전분이 국물을 걸쭉하게 해주고 맛을 더해 준다.
8. 한 시간 정도 고등어에 간이 스며들고 국물이 자작하게 졸 때까지 끓인 후 그릇에 담아 낸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