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엄지의 제왕' 해독주스 정말 제대로 만들기…"비타민을 파괴해야 항산화력이 늘어난다"

공유
29

'엄지의 제왕' 해독주스 정말 제대로 만들기…"비타민을 파괴해야 항산화력이 늘어난다"

6일 밤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해독주스 제대로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사진=MBN 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6일 밤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해독주스 제대로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사진=MBN 화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해독주스를 제대로 만드는 방법에 소개됐다.

6일 밤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먹으면 약이 되는 해독 밥상 편'으로 '해독주스, 제대로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서재걸 통합의학과 교수가 소개한 해독주스를 제대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재료와 양을 정확하게 준비한다.

둘째 각 재료를 모두 1:1 비율로 준비한다.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 사과, 바나나를 각각 100g씩 준비한다(4인분 기준).

셋째 채소는 익히고 과일은 생으로 사용한다. 채소는 익히면 농축된 생리 활성 물질 흡수율이 높아진다(양배추 냄새가 싫으면 자색콜라비로 대체할 수 있다).

넷째 채소를 삶은 물이 해독 주스의 재료가 되므로 물의 양은 채소 4인분 기준으로 800ml를 정확하게 넣어준다. 다시 말하면 1인분에 물 200ml를 넣는다.

다섯째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서 10~15분 정도 더 끓여준다. 재료는 처음부터 찬 물에 넣고 끓인다.
여섯째 끓인 채소를 30분 정도 식힌다. 익힌 채소는 냉장고에서 3일간 보관이 가능하다.

일곱째 식혀 놓은 익힌 채소와 채소 끓인 물, 사과, 바나나를 모두 믹서기에 넣고 한꺼번에 갈아준다. 믹서기에 갈은 해독 주스를 컵에 담아내면 된다.

서재걸 교수는 "채소와 과일을 생으로 먹으면 흡수율이 5~10%가 되는 데 익히면 흡수율이 19%까지 높아지고 갈게 되면 90%까지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해독주스의 핵심을 비타민을 파괴하는 것"이라며 "채소를 가열하면 비타민C는 파괴되지만 총 산화력은 증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MBN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