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요리] '삼시세끼' 차승원, 차줌마표 갈비찜 레시피…유해진, 논두렁 진심 풀베기에 감동

공유
1

[주말요리] '삼시세끼' 차승원, 차줌마표 갈비찜 레시피…유해진, 논두렁 진심 풀베기에 감동

9일 밤 방송된 tvN '삼시세끼 고창편'11회에서는 고창에서 마지막 농사일을 하는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이 그려졌다. 이날 차승원은 세끼 가족들을 위해 갈비찜을 만들었다/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9일 밤 방송된 tvN '삼시세끼 고창편'11회에서는 고창에서 마지막 농사일을 하는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이 그려졌다. 이날 차승원은 세끼 가족들을 위해 갈비찜을 만들었다/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9일 밤 방송된 tvN '삼시세끼 고창편' 11회에서는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이 고창에서 마지막 농사일을 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차승원, 유해진을 비롯한 세끼 삭구들은 한우갈비찜을 먹기 위해서 멜론과 배를 따는 일을 해서 돈을 벌었다.
세끼 가족들은 멜론 따기 열일 후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고 배밭으로 이동했다.

나영석 PD는 마지막 작업지인 배 밭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향해 "쉬엄수엄하세요"라고 유혹했다, 하지만 차승원은 "우리 빨리하고 갈 거야"라고 대답해 폭소를 자아냈다.

세끼 식구들은 멜론 밭에서 6만원, 배 밭 6만원, 모두 12만원을 벌어서 갈비찜 재료를 사러 마트로 향했다.

한우갈비와 버섯, 밤 등의 재료를 들고 집으로 돌아온 차승원은 갈비찜을 만들 재료를 준비했다.

그 시간 유해진은 제초기를 들고 마지막 논 작업을 하러 갔다. 제초기를 짊어진 유해진은 "막하면 안 되잖아요. 일 년을 바라본 농사인데"라며 묵묵히 해가 지도록 꼼꼼히 논두렁의 풀을 베어 시청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했다.

집에 남은 차승원은 손호준과 남주혁의 도움을 받아 한우갈비찜을 만들었다. 세끼 가족들은 완성된 갈비찜을 들고 그동안 정들었던 트럭에서 식사를 하는 털털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손호준은 "선배님의 밥이 제일 그리울 것 같다. 좋은 사람하고 같이 있어서 좋았다"라고 그동안 삼시세끼 고창편을 찍은 소감을 전했다.

차승원은 "항상 그 곳에 있어주는 해진이 고마웠다"라고 전했다.

유해진은 "승원씨가 좀 부드러워졌어요"라며 "세끼 식사를 항상 맛있게 해 줘서 고마웠다"라고 말했다.

고창을 떠나기전 유해진과 손호준, 남주혁 등은 가족사진을 휴대폰에 담으며 아쉬워했다.

12부 작인 tvN '삼시세끼 고창편'(연출 나영석·이진주)은 현재 1회를 남겨두고 있다.

한편, 차승원의 갈비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칼집 낸 갈비, 무 1개, 새송이 버섯, 당근, 배 1개, 밤, 꾀리고추 10개(갈비 양념장 물 2L, 간장, 간 마늘, 설탕, 갈은 양파 2개, 꿀, 후추, 다진 생강)

만들기
1. 갈비는 물에 담궈 핏물을 제거한다(핏물을 제거하면 국물이 맑아지고 고기 잡내가 사라진다)
2. 갈비찜에 넣은 야채를 준비한다. 먼저 무를 자른다. 무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모서리를 잘라준다. 모서리를 자르면 부서지는 게 방지돼 국물이 깨끗해진다. 새송이 버섯은 길게 잘라준다.
3. 갈비찜을 만들 양념장을 준비한다. 먼저 물을 넉넉하게 부은 후 간장을 넣는다. 갈은 배, 갈은 양파, 간 마늘, 후추, 설탕을 넣고 골고루 저어준다(이 때 양념장은 갈비가 푹 잠길만큼 충분한 양으로 준비한다)
4. 3에 핏물을 뺀 갈비를 넣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껍질을 벗겨 놓은 밤과 꽈리 고추를 넣는다. 갈비에 양념이 베일 때까지 1시간 정도 충분히 끓인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