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12월 금리인상 전망 수혜주는? 시니어론·은행주ETF 눈여겨 봐야

공유
0

美 12월 금리인상 전망 수혜주는? 시니어론·은행주ETF 눈여겨 봐야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주영 기자] 미국의 올해 12월 금리인상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시니어론(Senior Loan)과 은행주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시니어론은 투자등급(BBB-) 이하의 기업에 자금을 빌려 주고 이자를 받는 변동금리부 선순위 담보대출 채권을 말한다.
김훈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4일 "시카고상품거래소 패드워치 기준 12월 미국 금리 인상 가능성이 55%를 넘어서며 수혜주 혹은 금리 인상 관련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자산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말했다.
자료=하나금융투자
자료=하나금융투자

김 연구원은 "금리인상 시점에 항상 거론되는 시니어론과 단기채 ETF가 첫 번째 옵션"이라며 "시니어론은 변동금리로, 금리 상승 시 대출금리가 올라 수익률이
높아져 금리 인상으로 인한 채권가치 하락을 상쇄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통적인 금리 인상 수혜주인 은행주 중에서도 미국 지방 은행주 ETF가 투자에 안전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최근 미국의 재닛 옐런 연준 의장이 청문회에서 소형은행의 규제를 완화하는 차별적인 규제 적용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며, "이에 따라 미국 지방 은행주들의 수익률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주영 기자 young@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