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의 주간운세] 10월16일~10월22일(음력 9월16일~9월22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주간 운세풀이

공유
6

[금휘궁의 주간운세] 10월16일~10월22일(음력 9월16일~9월22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주간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이미지 확대보기


[금휘궁 김금휘의 주간운세] 2016년 10월16일~10월22일(음력 9월16일~9월 22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주간 운세풀이


子(쥐띠운세)48년생 해결하기 어려웠던 일의 해답을 찾으니 결정하기가 쉬워진다. 상업이나 농업 관련직종은 열심히 노력한 만큼 재물운이 상승하며 의식주가 풍족해 지는 한 주가 되겠다. 오랜만에 가까운 사람들과 여행할 일도 생기고 미혼자는 좋은 인연을 소개 받을 일이 있다. 애정운 연애운 결혼운 길하다.
60년생 뜻밖의 일로 스트레스를 받으나 곧 해결된다. 마음은 순하고 어지나 고집이 강한 것에 주의하라. 상대와의 생각 차이가 크다. 사소한 오해나 소문으로 걱정 근심이 생기나 함구함이 최선이다. 남의 눈치를 보지 말도록.
72년생 언변이 출중하여 가는 곳마다 인기를 얻는다. 재주가 뛰어나 빛을 보는 때이다. 승진운, 명예운 길하니 행운이 따를 운세이다. 단 사소한 말 한마디에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상대에게 상처주는 행동은 삼가도록.
84년생 포기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도 미래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 현명한 판단이 좋은 조건으로 반전의 계기가 될 수 있다. 후반은 행운이 급상승하니 할 일이 많아진다. 마음의 힐링이 필요하니 오랜만에 휴가를 즐겨보는 것도.


丑(소띠운세)49년생 갑자기 주변 여건의 악화로 당황하지 말고 차분하게 여유를 갖고 풀어 나가도록 하라. 강한 것은 오히려 주변의 반발을 사니 되도록 부드럽게 일을 추진할 것. 역마살의 영향으로 변화변동을 하려 하지만 금물이며 현상태를 유지할 때.
61년생 복잡한 일일지라도 해결책은 가까운 곳에서 찾아라. 의외로 가까이 있다. 자칫 자신의 자리를 내어주고 좌천이나 강등의 우려가 비추니 경거망동은 금물이며, 주변에 선행을 베풀어라. 건강에는 무리가 따르니 주의하도록.
73년생 월살의 작용으로 뜻하지 않게 곤경에 처하게 되는 수이나 멈추지 말고 추진하던 일을 추진하여라. 인내하면 운수가 대통하고 행운이 온다. 새로운 곳으로 여행하는 일이 생기며 마음의 중심을 잃으면 곤란한 일이 생긴다. 계획을 잘 세우도록.
85년생 집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마음의 고초가 있겠다. 이럴 때일수록 밖으로 나가야 편안한 운세다.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일도 따라온다. 원하던 문서운은 얻게 되니 금전운도 생기고 주변에 좋은 일이 따른다.


寅(호랑이띠운세)50년생 현재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할 때이다. 인내력을 가지고 차후에 새로운 계획을 세워 길을 찾는 것이 현명할 때이다. 지혜도 있고 통솔력이 있으나 권력을 남용하면 안된다. 시비나 소송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대비하라.
62년생 혼자서 고민해도 해결책을 구하기 힘드니 윗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라. 해결된다. 매사에 민감하게 반응하면 무슨 일이든 탈이 생기니 여유롭게 대처하도록. 마음은 바쁘고 행동은 일치되지 않으니 한층 분주하다. 안정을 찾는 게 최선이다.
74년생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이니 금전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때이다. 스스로 자신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될수록 안정을 찾는 것이 좋다. 공연한 일로 가족간에 다툼이 발생하니 원만히 해결하는 것이 현명하다.
86년생 역마살의 발동으로 여행 이동 변화는 금물이다. 집안에 우환이 침범하지만 가족과 친지의 도움으로 한시름 놓게 되겠다. 직감이나 예감이 안좋을 때는 경거망동하지 말고 현 위치를 고수하는 것이 좋다. 금전운은 불리하다.


卯(토끼띠운세)51년생 당신의 고집으로 뜻밖의 곤란함에 처해질 수 있으니 종교를 갖는 것도 좋겠다. 현재 추진 중인 일이 남의 구설에 오르니 마음의 고초가 심하다. 금전운 문서운 투자운은 꼬이는 형세이니 무리하게 일 추진하지 말 것.
63년생 하루아침에 천금 같은 재산을 날려 버릴 수 있음을 명심할 것. 초심으로 돌아가서 새로운 마음으로 착실하게 유지하라. 선행을 베풀면 자연적으로 부귀영화는 따른다. 말이 많으면 실수를 하게 되니 알아도 눈감고 모르는 척 하도록.
75년생 종교적인 신앙심을 바탕으로 믿음을 갖는 것이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 침체되었던 분위기에서 상승세의 운세이다. 만인을 잘 이끌어 나가니 명예운 권력운 성공운 길하다. 아랫사람에게 아량을 베풀도록.
87년생 문서적인 면에는 절대 나서지 말라. 재살의 작용으로 재앙으로 다가올 수 있다. 귀인의 도움이 따르니 새로운 일의 추진은 길하다. 계획을 세워 차분히 행할 것. 지나친 풍류와 사교는 건강에 이롭지 않다.


辰(용띠운세)52년생 언행일치가 되지 않으면 관재수와 구설수가 따르니 주의하라. 계획한 일은 변경을 하지 말고 그대로 실행에 옮겨야 한다. 주위의 감언이설에 주의할 것. 속상한 일이 많이 생기더라도 시기가 불리하니 인내하고 견디도록.
64년생 예측할 수 없는 돌발사고가 오히려 전화위복으로 다가올 수 있으니 낙심은 금물이다. 현명하게 해결한다면 금전운 문서운 길하다. 사업가는 경쟁자 또는 동업자간의 배신이 따를 수 있으니 인간바람에 주의할 것.
76년생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물질적인 손해가 따르니 미리 대처하라.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불러 오는 법이다. 가까운 사람과의 사소한 오해로 인해 사이가 멀어지니 말투에 신경을 쓰도록.
88년생 능수능란한 수단과 재주를 발휘하여 예술계통에서 명성을 떨칠 수 있다. 할 일은 많으니 여러 일을 한꺼번에 처리할 생각은 무리다. 하나하나 매듭을 짓도록 하라. 지키지 못할 약속은 신용을 버리게 되니 약속을 철저히 지키도록.


巳(뱀띠운세)53년생 어려운 가운데 귀인을 만나니 금전운 명예운에 도움이 된다. 문서적인 변화변동은 머리 아픈 일만 발생하니 주의 하도록. 정신적으로 힘든 상황에 처해지는 시기이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현실에 임하도록.
65년생 일시적인 파수가 따른다. 가까운 지인이 화근이 될 수 있다. 해야 할 일의 설계도면을 잘 그려 추진하도록 하라. 경제적으로 조금은 모자란 듯 하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77년생 업무 과다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니 문서적인 실수가 유발된다.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업무에 임하도록. 주변에 사람이 많이 모이게 되면 분쟁이 생기기 마련이니 남의 일에 개입하지 말라.
89년생 무리한 금전의 투자, 투기는 금물이다. 한순간에 패가망신 할 수도 있다. 어려운 일이 있다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윗사람에게 도움을 얻어 해결하는 것이 빠른 지름길이다. 성급한 판단은 화를 자초한다.


午(말띠운세)54년생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운기가 바뀌는 시점이니 매사에 신중한 판단이 중요하다. 새로운 변화에는 어려움이 따르나 슬기롭게 추진하면 이롭다. 눈앞에 가까운 것만 보지 말고 먼 미래를 설계해 보도록 하라.
66년생 현명하지 못한 투자의 계획은 금전의 손실을 가져온다. 귀인의 도움으로 금전적 어려움에서는 탈피하지만 손해가 많으면 일어서는 데 시간이 걸린다. 일을 잘 성사시키면 고난에서 탈피하여 이득을 취할 수 있다.
78년생 물고기가 큰 바닷물을 만난 격이니 자신의 뜻대로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투자에는 이익이 생기고 목돈을 만질 수 있으니 행운의 운세이다. 주변의 도움으로 문서운 투자운 계약운 따른다.
90년생 가장 힘든 시기에 이성과 이별수가 있다. 마음을 비울 것. 하나를 얻으려고 열을 버릴 수 있다. 자신의 생활패턴을 바꿔 보는 것도 좋은 시기이다. 신경을 바짝 쓰지 않으면 일은 틀어지니 작은 약속이라도 소중히 지켜나가라.


未(양띠운세)55년생 부부간의 대화가 필요할 때이다. 배우자 궁에 심려가 따른다. 평온한 가운데 서로의 의견이 대립되니 대화로 해결하도록 하라. 가족 여행의 계획을 세우고 지나친 고집은 이롭지 않음을 잊지 말 것. 사회적인 부분은 원만하다.
67년생 작은 이익이 큰 이익으로 돌출되는 시기이니 실리적인 이익을 추구할 때이다. 과감하게 일을 추진하도록 하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이니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 금전운, 사업운 행운이 따른다.
79년생 겉과 속이 다르면 삶의 본질에 문제가 야기된다. 남들과의 조화와 협력에 신경을 쓰고 자신의 독단적인 행동 자제함이 이롭다. 억지로 만들어 내어 복잡하게 만드는 면이 있으니 자중하도록. 주변을 포용하는 여유를 가져라.
91년생 소원하는 바가 크고 인내 또한 갖추었으나 주위사람의 배신으로 인해 실패수가 따른다. 남의 의견은 참고하되 빠지지 말고 자신의 신중한 판단을 믿어라. 불순한 생각이 들면 과감한 정리도 필요하다.


申(원숭이띠운세)56년생 슬하에 자손이 없는 경우는 조상의 제사를 잘 지내면 액을 면하고 오히려 행운을 얻게 된다. 귀인의 도움으로 곤경에서는 탈피하나 오래갈 인연은 아니다. 금전적으로는 일체 거래 금할 것. 지금은 투자의 때가 아니니 자제하도록.
68년생 금전의 손실은 있으나 문서운 매매 운은 상승세이다. 우연한 기회에 주위의 도움을 받으니 안정을 찾는다. 일을 할 땐 열심히 일하고 쉴 때는 쉬어야 하니 귀중한 휴가를 잘 보내도록 하라.
80년생 술이나 여자를 조심하지 않으면 손재수 구설수가 따른다. 양손의 떡을 쥐었을 때는 좋았겠으나 좌절할 수 있으니 신중한 판단이 필요. 이동수는 있으나 원활하지 않으니 무리한 이동은 금물이다.
92년생 자연의 이치에 따르듯 흐름이 좋아진다. 미혼남녀에게는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때이니 만남이나 소개를 받아 보도록 하라. 지나친 고소비는 금전의 문제가 생기니 금전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酉(닭띠운세)57년생 마음의 안정이 최우선이다. 대세의 흐름에 따라 흔들리지 말고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현명하다.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도 물러나니 액은 면하고 행운을 얻게 된다. 사업가는 새로운 투자는 금물.
69년생 메마른 가지에 꽃을 피우려 하나 물의 공급이 아쉽다. 억지로 되는 것이 아니니 순리에 따라 때를 기다리도록 하라. 마지막 관문에서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행하면 꽃은 핀다. 인내력이 필요한 때.
81년생 기회에 도전하여 실패를 할 수도 있지만 책임감 있는 노력이 행운을 불러온다. 이동이나 변화하지 말고 자신의 자리를 지켜 나가라. 달이 차면 기운다는 자연의 이치를 잊지 말라. 당신의 성실함이 인정을 받는다.
93년생 이성간의 함께 여행을 하게 되나 극한 대립으로 중도에 되돌아 올 수 있으니 주의. 실리적인 이익만을 계산하거나 따지지 말고 마음이 평온한 대로 따르라.


戌(개띠운세)46년생 이미 마음의 결정을 했다면 시간 끌지 말라. 마음을 단단히 먹고 단호한 판단을 할 것. 주변의 도움이 따르니 만사형통되는 시기이다. 자칫 필요 없는 말 한마디에 남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없도록 바른 마음을 가질 것.
58년생 원만한 인간관계가 관권이다. 행동을 바르게 하면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일을 도울 것이니 선행을 베풀어 덕을 쌓아둘 것. 새로운 일에 손대는 것은 골치 아픈 일이 생기니 하던 일이나 꾸준히 진행하도록.
70년생 어려운 가운데 금전운이 풀린다. 숨겨진 뜻을 위하여 침착하게 노력한다면 명예운, 관록운의 상승세가 이어진다. 한 우물을 파는 자세로 매진한다면 성공운은 따른다. 부부지간 이성간에는 불편한 일이 발생하니 주의.
82년생 상황을 왜곡해서 생각하지 말고 헛된 희망보다는 현실적인 실천력이 더욱 중요하다. 당신의 올바른 판단력이 행운을 얻고 좋은 일들이 생긴다. 이성간에는 핑크빛이 도니 청혼을 하는 것도.


亥(돼지띠운세)47년생 천하가 내 손에 쥐어 진 듯. 공직자는 승진운의 기회가 주어진다. 사업가 뜻밖의 행운이 따르고 재물운이 수직 상승세를 타니 성공운이다. 귀인의 출현으로 미루어졌던 계약건은 이루어진다.
59년생 자신의 실수로 인해 동업자간의 오해가 쌓여가니 차분한 대화로써 풀어나가도록 하라. 지키지 못할 약속으로 큰 소리치다가 봉변 당할 수도 있으니 언행일치 할 것. 자칫 권력에 의해 어거지로 이동할 수 있다.
71년생 무엇이 중요한지 우선 순서를 정하여 차분히 진행하다면 소원하던 바 이뤄진다. 마음을 비우고 순리에 따르면 주변에 따르는 이들이 생긴다. 상대의 지나친 요구를 거절하는 방법을 세우는 것도 방책이다.
83년생 현재의 어려움을 인내하면서 자신의 개발에 힘쓴다면 문서운 명예운 길하다. 직장운 직업운 승진운은 상승세에 오르며 미혼자는 결혼수도 있으니 자신이 원하던 대로 이루겠다. 단 자신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주변의 협조가 있어야 이익은 생긴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주간운세 운세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띠별운세 생년월일운세 사주풀이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보내실 곳: 수리 역학으로 운세 보는 금휘궁

금휘궁(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김금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