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 김금휘의 주간운세] 11월6일~11월12일(음력 10월7일~10월13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이번주 운세풀이

공유
7

[금휘궁 김금휘의 주간운세] 11월6일~11월12일(음력 10월7일~10월13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이번주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子(쥐띠운세)48년생 사회적 신분과 명예운이 상승하는 시기이다. 주위에 따르는 세력이 생기나 배신을 주의하도록 하라. 문서적인 부분 매매운 투자운은 신중을 기하도록 할 것. 자칫 무리한 투자로 인해 일이 틀어질 수 있으니 과신은 금물이다.
60년생 다른 사람의 생각보다는 자신의 입장에서 생각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나친 감정대립은 서로간의 일만 어려워지니 한발 뒤로 물러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방법을 찾아 참고 인내력을 가져 마음을 비우도록 하라.
72년생 자신의 총명함을 살려 생각을 깊게 하여 학문적인 연구에 몰두하라. 뜻을 이룰 수 있으며 출세가도를 달릴 수 있는 운세이다. 자기 자신을 과신한다면 손해가 따르게 되며 사행성 게임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라. 지나친 고집은 금물.
84년생 문서운은 따르나 서류 관련해서는 빈틈 없이 처리해야 이익이 따른다. 자수성가처럼 행운은 스스로 만들어야 하니 인내력과 노력이 필요하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확신을 갖고 추진해 나가도록 하라. 이성운에는 골치 아픈 일이 있으니 주의하라.

丑(소띠운세)49년생 거절할 일이 있으면 사사로운 정에 얽매이지 말고 단호하게 행동할 것. 해야 할 일이 있어도 지금은 이르다. 때를 기다려야 한다. 신중히 결정하지 않으면 문서상 사업상 계약 문건의 파기나 취소가 우려된다. 성급하게 서두르지 말 것.
61년생 부족한 실력으로 경쟁자와 맞붙는다면 실패는 당연지사이니 중심을 바로하고 경거망동하지 말 것. 월살이 작용해 자손의 일로 근심걱정이 따르고 재물운에는 지출도 따르니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 변화운에는 신중하도록.
73년생 상대방을 속이면서 까지 이익을 추구하려 한다면 당신의 귀한 인연은 등을 돌리게 된다. 사소한 일로 다툼이 발생하는 수이니 참는 것이 이기는 길이다. 주위를 포용함이 우선이며 협력하는 가운데 사람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다.
85년생 비밀스러운 행동은 주변의 오해와 갈등을 야기하니 삼가하라. 공개적으로 처리해야 편안해지며 오히려 전화위복의 계기기 될 것이다. 조급한 마음으로 일을 처리하면 후회가 따르니 현재에 충실하고 희망을 가지고 기다려야 하는 운세.


寅(호랑이띠운세)50년생 문서상의 문제가 야기될 수 있으니 빈틈없는 일처리가 중요하다. 혼란스러운 일들이 거듭 될 수 있으나 겸손하게 절제를 한다면 행운과 재물운은 상승. 역마살의 작용이 불길하다. 출행에는 사고수가 따르니 가급적 자제하도록 하라.
62년생 원활한 흐름을 위해 매매를 하는 방법도 생각해 보도록 하라. 현재의 조건에 미련을 두지 말고 정리하는 것도 때로는 이로운 길일수도. 귀인의 도움이 따르며 금전운의 이익이 생기니 믿고 따르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
74년생 주위의 협력이 필요한 때이니 만큼 조화를 추구하도록 하라. 감정조절이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계획한 바 수정이 필요하겠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무덤을 파는 격이니 신중하도록 할 것. 사회적으로 행운과 명예운 재물운 상승세.
86년생 원하는 바 소원성취하니 행운의 기회가 따른다. 과감한 개혁이 필요한 때이니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투쟁할 일은 한발 뒤로 물러서는 것이 현명한 처세. 작은 일일수록 마무리에 신경을 쓰도록. 윗사람의 도움으로 직장운 변동운 이롭다.

卯(토끼띠운세)51년생 다른 사람으로 인한 손해가 예상되니 주의하도록 하라. 서산에 해가 기우는 운세이니만큼 무리한 일은 벌이지 말 것. 새로운 일보다는 현재의 마무리가 중요한 때다. 투자운 매매운 관련 문서운에는 신중을 기하도록 하라.
63년생 자만심이 문제를 불러온다. 무리한 투자나 투기는 절대 금물이며 정신적 물질적 손해가 따른다. 중도에 마음을 바꾸면 삼천포로 빠지는 격이니 한길을 고집하도록 하라. 현실에 치중하여 유지하도록. 겁살의 작용이 무섭다.
75년생 옛것을 버리고 새로운 변화운을 추구할 때이나 신중을 기한다면 행운은 따른다. 계획과 설계가 완벽하다면 변동하지 말고 그대로 밀고 나가면 성공운 투자운 따른다.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한다면 일이 틀어지게 되니 신중하도록.
87년생 헛된 욕심을 버리고 현실에 맞는 추진이 행운을 부른다. 듣기 싫은 말도 잔소리로 듣지 말고 필요하다면 경청하는 것이 자기개발에 도움이 된다. 이성운에는 한눈 팔다가 닭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이 되지 말도록.


辰(용띠운세)52년생 씨앗을 뿌렸으니 이제부터 시작이다. 자신의 위치보다는 아랫사람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사소한 오해로 인해 엉뚱한 소문에 휩싸이게 되어 마음의 상처를 얻을 수 있으나 시간이 해결해 주니 말을 아끼도록 하라. 월살의 작용으로 마음의 고초가 따른다.
64년생 하는 일에 행운이 따르고 직장운 승진운이 길하며 명예운과 재물운을 얻는 격이다. 기다리던 일이 해결되니 만사가 풀려나갈 운세. 사업운 성공운에는 점차 호전세에 돌입하니 안정을 찾겠다. 이럴 때일수록 실리적인 면보다는 인간관계에 신경을 쓰도록.
76년생 어려웠던 금전운이 차츰 풀어지겠다. 새로운 일을 추진하기보다는 현재의 마무리가 중요한 때이며 초조해 하지 말고 노력하면 성공운과 재물운이 따른다. 건강으로 인해 고생을 하게 되니 사소한 질병이라도 병원에 내원하도록 하라.
88년생 윗사람과의 불화로 다투게 되나 승산 없는 싸움이 될 수 있다. 극과 극이 만났으니 언행에 각별히 주의할 것. 고래는 피라미는 잡지 않으니 대범하게 행동하도록 하라. 심신이 답답하고 불안하더라도 겸허한 마음 가짐이 최선의 방법이다.


巳(뱀띠운세)53년생 먼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오니 자손으로 인해 흐뭇한 한주가 되겠다. 귀인의 도움으로 막혔던 일이 일사천리로 풀리며 금전운의 성취와 명예운이 길하다. 사업가는 용기있게 적극적으로 추진하면 안정을 갖는다. 단 망신살의 우려가 염려되니 겸손하도록.
65년생 재물운이나 물질적인면 문서운 계약운이 유리하게 진행된다. 윗사람의 협조로 매사의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부진하였던 금전융통도 점차 호전돼 간다. 변화운이나 변동운은 신중을 기하며 분실이나 도난의 위험이 도사리니 중요한 문서는 철저히 관리하도록.
77년생 계절이 바뀌듯이 무언가 신상의 큰 변화도 예상되는 때이다. 귀인의 도움으로 새로운 변화에 적응은 어렵지 않다. 명예운 승진운 길하다. 사업가에게는 실리적인 이익을 추구할 때이며 직장인도 금전운이 열리며 주위로부터 칭송을 듣게 된다.
89년생 눈뜨고 코를 베어가는 형상이니 주변의 관계에 절대 주의하라. 자존심보다는 현실적인 문제가 우선이다. 출행에는 이익이 없으니 내실을 다지며 자신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개선을 하면 의외로 행운은 따른다.

午(말띠운세)54년생 일의 추진은 과감하게 진행하되 상대의 충고나 조언을 무시하지 않도록 하라. 결정을 자신이 하는 것이지만 참고할 것. 잃어버렸던 문서운이 되돌아오는 형태이니 자신의 오랜 꿈이 이루어지는 기회가 조성된다. 문서운 명예운 길하다. 예술가에게 절호의 기회.
66년생 마음이 고초살에서 벗어나 자신의 뜻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조성된다. 이동수가 들어오니 다시 자리이동을 하는 수고가 따른다. 제자리에 안주하지 말고 전진하라. 바쁜 만큼 이익이 따르며 성공운 길하다. 공직자는 승진운이 따른다.
78년생 문서적인 부분은 뜻을 이루나 지나친 과로로 인해 건강을 해칠까 우려된다. 싫은 일을 억지로 하면 탈이 생기니 남의 일에 관여는 금물이다. 예술가나 연예인은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땀 흘린 대가는 주어진다.
90년생 마음의 갈등을 인내하고 노력하여 자신의 미래를 결정지어야 할 운세이다. 성실하게 노력한 만큼 자기 발전의 계기가 된다. 운세가 피어오르는 때이니 오랜 문서는 해결되고 목돈을 만질 기회도 주어진다. 취직운, 시험운 합격운 길하다.


未(양띠운세)55년생 막혔던 금전운이 곧 풀린다. 주변에서 도움의 손길과 협력이 따르니 만사대길 할 운세이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형상이니 새로운 환경의 적응도 필요한 때. 당신의 흔들리지 않고 초지일관으로 지켜온 강한 신념이 빛을 발한다.
67년생 필요하다면 문서의 매매나 담보도 생각해 보도록. 여러 갈래의 길에서 고민하지만 곧 풀리겠다. 행여 지나친 편견으로 인해 귀한 인연을 잃을 수도 있으니 신중하도록 하라. 호사다마이니 사고수에 주의. 새로운 이성에 주의.
79년생 자칫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명예실추의 운세가 예상된다. 신중한 언행으로 위기를 극복하도록 하라. 심리적인 갈등은 종교에 의지함으로써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아집만을 고수하지 않는다면 큰 과오는 범하지 않을 것이다.
91년생 주변 사람들의 오해가 따르는 때이다. 자기변명은 오히려 역효과를 낳으니 함구함이 최선의 방법이다. 궁색한 변명은 금물이며 마음의 안정을 찾도록. 출행은 불길하며 되도록 외출은 삼가도록. 구설수 시비수 망신수에 주의.


申(원숭이띠운세)56년생 투자운 매매운에는 이익이 없으니 금전거래는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택문제로 고민이 따르나 윗사람의 도움으로 문제는 해결된다. 운세는 상승세에 들어서나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은 공든탑을 무너뜨릴 수 있음을 명심.
68년생 그릇에 금이 가 물이 새는 격이니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 자신이 중심을 잃어버리면 일은 틀어지게 되니 사적인 감정은 배제하도록. 현실에 맞는 현명한 계획을 세워 추진하도록 하라. 뜻한 바 명예운 성공운이 따른다.
80년생 초심으로 돌아가서 시작할 때와 같은 겸손한 마음으로 동료간에 우애에 신경을 쓰도록 하라. 가벼운 언사는 쟁투를 야기한다. 집안 일로 출행을 하게 되나 금전적인 문제로 가족간의 다툼이 생기니 언행에 주의하라. 계약문제는 신중을 기하도록.
92년생 문서상의 서류관계에 실수가 야기되니 세세한 검토가 필요하다. 직장상사 또는 윗사람의 도움이 따르니 변화운 길하다. 이동을 하더라도 곧 안정을 찾는다. 참고 견뎌낼 줄 아는 인내를 가져야 승산이 따른다. 큰 승부는 피할 것.


酉(닭띠운세)57년생 자신의 행동과 습관을 뒤돌아 볼 때 재물운과 명예운이 상승한다. 혼자서 감당하기 힘들다면 가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유리하다. 겉으로 화려한 것 보다는 내실을 챙기는 것이 현명한 때이다. 원하던 바 이루어지고 명예운이 살아나니 좋은 일이 가득하다.
69년생 일보다는 건강이 우선일 때이다. 사소한 질병이라도 소홀히 하지 말도록 하라. 문서상 계약 등의 일이 성사가 되기 어려우니 과신하지 말도록. 현명하게 대처하고 때를 기다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행에는 이익이 없다.
81년생 이성으로 인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으니 이성운에 조심하도록 하라. 어려운 일은 하나씩 해결되나 믿었던 사람의 배신에 주의할 것. 장성살에 날이 서니 당신의 과감한 행동이 도리어 화를 부른다. 고집을 버리고 자중하도록.
93년생 남의 꾀에 넘어가 재물의 손실이 발생하니 도박이나 사행성에는 절대 주의 할 것. 몸과 마음이 분주하기는 하나 소득이 적어 실망스런 운세이다.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참고 인내하면 도리어 행운으로 돌아온다. 애정운 연애운 결혼운에는 사소한 오해가 따른다.


戌(개띠운세)46년생 월살과 망신살이 함께 드니 원칙과 틀이 무너지고 몸에 해를 당하거나 망신을 당할 운세이다. 지나친 자만감으로 인해 문제가 야기되는 것이니 절대 겸손하도록 하라. 겸양의 미덕을 쌓으면 오히려 당신을 칭송하는 자들이 생긴다.
58년생 복지부동할 때이다. 명예실추 운에 들어서는 시기이니 만큼 참으면 좋고 참지 못하면 관재수 구설수에 시달린다. 새로운 투자는 이롭지 않으며 큰 손해를 보게 되니 자제하도록 할 것. 남을 속이면 자신이 불리해지니 주의하라.
70년생 힘에 부치는 일은 애초에 손대지 말 것. 육해살의 작용이 이롭지 않으니 오히려 매사에 해로움이 따른다. 상대방을 공격하면 자신도 불리해지는 법이니 참는 것이 현명한 처세. 관재수나 구설수를 배제하고 완벽하게 일을 마무리 짓도록 하라.
82년생 자신의 앞날과 발돋움을 하기 위해 배우고 익히면 재물운과 행운이 따른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절대 금물이며 사소한 부분의 이해득실을 따지는 것은 주의할 것. 주거문제로 고민이 따르나 능력 밖의 욕심은 금물.


亥(돼지띠운세)47년생 역마살이 이롭지 않으니 출행은 금하라. 지나친 자기과신은 오히려 배신을 당하게 된다. 자녀의 앞날을 생각할 운세로 자녀의 결혼 등 집안의 경사에 신경을 쓸 때이다. 바깥일 보다는 가정의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다.
59년생 공직자는 반안살과 역마살이 함께 드니 좌천이나 낙향의 운세로다. 겸허하게 자신을 낮추고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라.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에서 벗어난다. 금전적인 분쟁에는 말려들지 말라. 문서운 금전운 활력을 찾겠다.
71년생 욕심을 부린다고 얻어지는 것이 아니니 지나친 독선은 자제하도록 하라. 페이스 조절이 중요하니 초반부터 무리하지 말고 꾸준히 지켜나가도록. 주위를 포용하는 것이 이로우며 가벼운 언사는 화를 자초함에 주의할 것.
83년생 시기와 질투로 자칫 모함에 빠질 수 있는 운세이다. 가야할 길이라면 망설임 없이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하라. 과오 없이 잘 넘어갈 수 있는 운세이니 과욕은 버릴 것. 끈질긴 자만이 뜻한 바 성취한다. 문서운 이동수 길하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주간운세 운세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띠별운세 생년월일운세 사주풀이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보내실 곳: 수리 역학으로 운세 보는 금휘궁
금휘궁(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김금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