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대선] 힐러리 당선 이후 주목할 만한 투자전략 2가지

공유
0

[미국 대선] 힐러리 당선 이후 주목할 만한 투자전략 2가지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왼쪽)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 사진=AP 뉴시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왼쪽)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 사진=AP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주영 기자]
미국 대통령 선거 이후 글로벌 주식 시장에서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 그리고 비철금속 업종에 대한 관심을 높여야 투자에 유리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8일(현지시간) CNN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대선 격전지 중 하나인 플로리다 주에서는 36%정도 개표가 이루어진 가운데 민주당 클린턴 후보가 공화당 트럼프 후보를 49.2%대 48.0%로 약간 앞서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는 트럼프보다는 힐러리의 당선이 호재로 작용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시장이 예상하는대로 클린턴이 당선된다면 국내 증시도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다.
자료제공=SK증권
자료제공=SK증권


다만 미국 대선 이후 이탈리아 선거, 금리 인상, 유럽중앙은행(ECB) 양적완화 등 다수의 이벤트를 앞두고 증시의 반등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

이에 따라 대형주 보다는 중소형주, 안전자산보다는 위험자산, 그리고 비철금속이 유리한 고지를 점한 것으로 보인다.

이은택 SK증권 연구원은 “올해 신흥국 증시에서 30% 수익을 거뒀던 글로벌 자금의 흔들림이 연말까지 나타날 수 있어 대형주보다는 낙폭이 큰 중소형주에 투자가 집중된다”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위험자산도 강세를 보일 것이란 분석이다. 신흥국 수출 비중이 높은 비철금속 등이 여기에 포함됐다.
이 연구원은 “비철금속의 주산지인 신흥국의 통화가 강세를 나타내면, 이들의 수출품인 비철금속 가격도 오를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최주영 기자 young@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