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 최전방부대에 '독서카페' 개소

공유
0

롯데, 최전방부대에 '독서카페' 개소

지난 6월 육군본부와 MOU 체결

롯데는 11일 강원도 양구 21사단에서 ‘청춘책방’ 1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롯데케미칼 허수영 대표이사와 김병주 육군 제3군단장(중장), 신재국 한국구세군 사무총장과 21사단 국군 장병들과 함께 독서카페 ‘청춘책방’ 1호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는 11일 강원도 양구 21사단에서 ‘청춘책방’ 1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롯데케미칼 허수영 대표이사와 김병주 육군 제3군단장(중장), 신재국 한국구세군 사무총장과 21사단 국군 장병들과 함께 독서카페 ‘청춘책방’ 1호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그룹
[글로벌이코노믹 최주영 기자] 롯데그룹이 군 장병을 위한 독서카페 ‘청춘책방’ 1호점을 11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원도 양구 21사단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허수영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김병주 육군 제3군단장(중장), 김일수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소장), 김혁수 21사단장(소장), 이석환 롯데정책본부 상무, 신재국 한국구세군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청춘책방은 최전방 GOP, 해안 소초 등에 컨테이너를 개조해 만든 현장 도서관으로, 이번 사업을 위해 롯데는 지난 6월 육군본부와 ‘전방부대 문화환경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올해부터 2018년까지 총 15억 원을 지원해 30여개 청춘책방을 기증할 계획이다.

허수영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는 “청춘책방 사업은 군 장병들의 인성함양과 정서적 안정을 통해 튼튼한 국방에 기여할 뿐 아니라, 한창 앞날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춘들이 책을 통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할 기회를 제공하는 일”이라고 밝혔다.

최주영 기자 yo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