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대상 조진웅·엑소…베스트스타상 박보검·배수지, 신인상 나나·류준열, 베스트아이콘 방탄소년단·김유정

공유
2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대상 조진웅·엑소…베스트스타상 박보검·배수지, 신인상 나나·류준열, 베스트아이콘 방탄소년단·김유정

박보검이 16일 개최된'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베스트스타상과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했다./사진=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박보검이 16일 개최된'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베스트스타상과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했다./사진=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배우 조진웅과 그룹 엑소가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16일 밤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에서 조진웅과 엑소가 대상을 수상했다.
tvN 드라마 '시그널'의 이재한 형사 역으로 대상을 수상한 조진웅은 "땀이 배신하지 않았다"며 "'시그널'에 참여했던 감독님, 작가님, 동료 배우들에게 감사한다. 이 상은 그들과 나눠야 할 상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엑소 또한 대상 수상 후 "엑소 음악을 사랑해주는 팬들과 SM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이 자리에 함께 한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날 엑소는 대상을 비롯해 AAA 아시아스타상, AA바이두스타상, AAA 인기상 등을 가요 4개 부문을 휩쓸었다. 게다가 멤버 백현이 SBS 드라마 '달의연인-보보경심 려'로 남자 배우 부문 AAA 인기상까지 휩쓸며 5관왕을 거머쥐었다.

AAA 베스트스타상은 배수지와 박보검에게 돌아갔다. 배수지는 KBS2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박보검은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열연을 펼쳤다. 박보검은 또 엑소와 함께 AAA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박보검은 베스트스타상 수상 후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저 혼자 잘해서가 아니다. 드라마를 함께 만들었던 식구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언제나 정직하고 진실 되게 연기하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수지는 "과분한 상을 주셨다"며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좋은 작품,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AAA 베스트아이콘상은 방탄소년단과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박보검과 함께 열연한 김유정이 수상했다.

AAA 베스트아티스트 가수 부문은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가 공동 수상했다.

AAA 여자 신인상은 tvN 굿와이프의 나나가 수상했다. 나나는 앞으로 배우로서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AA남자 신인상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MBC 드라마 '운빨 로맨스'의 류준열이 수상했다. 류준열은 "주변에서 황당하고 깜짝 놀랄만한 일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AAA에서만은 다 내려놓고 즐겁게 놀다 가시기 바란다.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AAA 여자 가수상 신인상은 블랙핑크, 남자 가수 신인상은 NCT 127에게 돌아갔다. 블랙핑크는 "데뷔 3개월만에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양현석대표와 작곡가 테디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NCT 127은 "정말 큰 선물이다. 다른 환경 다른 나라에서 태어나서 가수가 되겠다는 꿈 하나로 만났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AAA 베스트 엔터테이너 상 드라마 부문은 MBC 드라마 '쇼핑왕 루이' 남지현과 tvN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 서강준이 수상했다. 가수 부문엔 마마무가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AAA 베스트 셀러브리티 상은 여자 부문엔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 김지원, 남자부문은 역시 '태양의 후예' 진구와 SBS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 남궁민이 공동 수상했다. 가수 부문엔 AOA와 빅스가 올랐다.

AAA 배우 부문 인기상에는 SBS 드라마 '달의연인-보보경심 려'의 엑소 백현과 함께 tvN 드라마 '더 케이투(THE K2)' 윤아가 수상했다.

한편, 슈퍼주니어 이특, 배우 이시영, 방송인 조우종의 사회로 진행된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는 한해 동안 아시아를 빛낸 가수, 배우 등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축제로 모두 15개 부문에 걸쳐서 수상했다.

- 다음은 2016 'AAA' 주요 부문 수상자

▶AAA 대상= 조진웅·엑소
▶AAA 베스트아티스트= 박해진 박신혜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AAA 베스트스타= 박보검 배수지 블락비 세븐틴
▶AAA 신인상= 나나 류준열 NCT127 블랙핑크
▶AAA 베스트셀러브리티= 남궁민 진구 김지원 빅스 AOA
▶AAA 베스트아이콘= 김유정 방탄소년단
▶AAA 베스트엔터테이너= 서강준 남지현 B.A.P 마마무
▶AAA 베스트프로듀서상= 방시혁
▶AAA 베스트초이스상= 이시영 성훈 다이나믹듀오
▶AAA 뉴웨이브상= 황치열 방대동(중국) 곽시양 이정신
▶AAA 인기상= 윤아 엑소 백현
▶AAA 베스트OST상= 거미
▶AAA 아시아스타상= 박보검 엑소
▶AAA 바이두스타상= 엑소
▶AAA 라이징스타상= 한동근 우주소녀 보이앤멘(일본) 박혜수 신현수 치푸(베트남)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