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레진코믹스 ‘무료공개 100화 웹툰 7선’ 소개

공유
1

레진코믹스 ‘무료공개 100화 웹툰 7선’ 소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 17일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위해 자사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의 ‘무료공개 100화 웹툰 7선’을 18일 소개했다.

레진코믹스는 ‘기다리면 무료, 미리보려면 유료’개념의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 중인 국내 대표적인 웹툰플랫폼이다.
'들레느가 9번지(작가:진혜리)'는 레진코믹스 음식웹툰 장르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품. 한 아르바이트생이, 천재 파티시에, 그리고 점포 주인이자 대기업 경영자 출신인 한 부인과 함께, 조그만 제과점을 꾸려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입맛 돋우는 빵과 케이크 등 맛있는 향기와 삶의 여러 단면들이 함께 녹아 있는 웹툰이다.

'말할 수 없는 남매(작가:윌로우)'는 레진 로맨스 장르에서 2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모으는 고교로맨스물. 여고생이 자신이 좋아하는 남학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자신의 사촌오빠를 자신의 남자친구인 양 속인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한 고교로맨스물로 연령에 관계없이 볼 수 있다.

무협이나 판타지, 스포츠물 중에서도 무료 공개 100회 이상 만화들이 포진해 있다. '월한강천록(작가:회색)'은 레진코믹스 무협물 분야에서 1위를 기록 중인 작품. 무림 최고의 절대무공을 숨긴 채 허당 노릇을 하며 살아가다 어느날 스승의 명을 받고 험난한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 주인공 ‘절정고수, 소월’의 모험을 그린 무협물이다.

'야수의 노래(작가:윤,리쿤)'는 사고로 저승의 중간계인 ‘시왕국’에 가게 된 고등학생이 이승으로 돌아오기 위해 유일한 방법인 신이 되기 위해 입신(入神) 시험을 준비하면서 전개되는 판타지 웹툰. 한국의 신화와 설화를 재해석해 가공하는 등 새로운 시도와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포츠장르 웹툰 '튄 공(작가:이삼)'은 소년에서 어른으로 향하는 경계에 선 고교 남학생들의 이야기. 각기 다른 사연을 갖고 있는 이들이 길거리 농구코트에 마주하면서 겪게 되는 청춘의 절망과 용기 그리고 희망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수험생들도 곧 맞게 될 20대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들도 여럿 무료 공개 중이다. '앙영의 일기장(작가:앙영)'은 20대의 일상을 다룬 웹툰. '앙영'이란 이름의 평범한 여대생을 주인공으로 해 20대의 생활을 그린 일상물 웹툰이다. 지난 달에는 종이책으로도 출간됐으며, 당시 나오자마자 알라딘 만화부문 주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최근 드라마화까지 결정된 '우리사이느은(작가:이연지)'은 누적조회수만도 1억 회를 넘는 레진코믹스의 대표작. 고교 시절 친하게 지냈던 동창 남녀가 대학에 진학한 후 서로에 대한 우정과 연인의 감정을 오가며 ‘밀당’게임을 벌이는 캠퍼스로맨스물로, 레진 로맨스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20대 청춘들의 사랑과 갈등을 현실적이면서도 따뜻하게 그린 작품. 95화까지 무료 공개 중이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는 “수험생분들 그간 수고 많으셨다”며 “웹툰을 좋아하지만 그간 수능 준비로 즐길 여유가 없으셨을 고3 수험생들이 잠시나마 웹툰을 통해 쌓였던 피로를 달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toy1000@hanmail.net